백화점 '빅3'인 롯데·신세계·현대 3사는 위드 코로나 이후 처음으로 겨울 정기 세일을 실시합니다. 소비심리가 되살아나고 있는 시기에 맞춰 다양한 제품과 행사, 각종 할인 혜택을 앞세워 고객몰이에 나서겠다는 전략인데요.
점포별 다양한 혜택과 프로모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 백화점들은 일제히 오는 19일부터 12월 5일까지 17일간 겨울 정기세일을 진행합니다. 신세계백화점의 경우 '매지칼 홀리데이'를 테마로 올해 마지막 정기세일을 선보인다고 합니다.
Q. 백화점 정기 세일 기간 할인 규모과 참여 브랜드는?
A. 롯데백화점은 여성·남성패션, 잡화, 리빙 등 전 상품군에 걸쳐 참여 브랜드에 따라 10~30% 할인하며, 이월 상품은 최대 80% 할인 판매합니다. 또 페라가모, 톰브라운, 지방시, 로에베 등 150여개 브랜드의 가을·겨울 상품을 10~50% 할인 판매합니다.
신세계백화점은 13개 점포에서 총 200여개의 브랜드가 참여하며 최대 60% 할인을 진행합니다. 우선 마리끌레르, 로가디스, 바쏘 등의 여성·남성 패션 겨울 인기상품을 최대 50% 할인률로 만날 수 있습니다. 또 진도, 동우, 윤진 등 국내외 모피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최대 60% 할인해 선보인다고 합니다.
현대백화점은 전국 16개 전 점포에서 겨울 정기 세일을 진행합니다. 이번 세일에는 패션·잡화·리빙 등 전 상품군에서 총 34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신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10~30% 할인해 판매합니다. 패딩·코트 등 아우터 물량을 브랜드별로 지난해보다 최대 20% 이상 늘린 것이 특징입니다.
Q. 세일 기간 추가적인 이벤트나 프로모션도 있나요?
A. 롯데백화점은 미국 연중 최대 할인행사인 블랙 프라이데이 시즌에 맞춰 구매 금액에 따라 7% 또는 10% 상당 할인받을 수 있는 금액 할인권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수능 수험표 지참 시 패션 브랜드를 20% 할인해 주는 ‘수능 패스(PASS) 프로모션’ 등 대면 행사도 진행합니다.
신세계백화점 캐릭터인 푸빌라와 함께하는 랜덤박스 경품, 할인권 증정 등 홀리데이 어드벤처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본점 외관 조명 사진과 #매지컬홀리데이 등의 해시태그를 추가하면 추첨을 통해 피숀 크리스마스 무드등을 증정하는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이벤트도 선보입니다.
현대백화점은 세일기간 코로나19 백신 접종 완료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쇼핑 인센티브’ 프로모션도 진행합니다. 2차까지 백신 접종 완료 후 14일이 지난 고객에게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 H포인트 1000점과 함께 무료음료 쿠폰, 문화센터 수강료 2000원 할인쿠폰 등이 포함된 쇼핑 바우처를 점포별 1000명씩 증정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