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도시공사, 인권경영위원회 외부위원 뽑아요

2021-10-20 14:24
  • 글자크기 설정

[사진=광명도시공사 제공]

경기 광명도시공사가 오는 21일부터 내달 12일까지 인권경영위원회 업무의 운영 강화와 인권경영체계 선진화를 위해 인권경영위원회 외부위원을 공개 모집하기로 해 관심이 모아진다.

20일 공사에 따르면, 이번 모집은 위원회의 다양성과 선출절차의 투명성, 지역사회 참여성을 강화하기 위해 공모를 원칙으로 하고, 인권문제에 대해 전문적 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사람과 인권문제 관심이 있는 지역주민으로 구성할 예정이다.

인권경영위원회 위원들은 공사의 인권경영체계 분석과 개선사항 도출, 인권영향평가 실시 및 개선요구 등의 심의·자문 역할을 맡게 된다.

지원자는 신청서와 후보자 이력서, 개인정보수집동의서를 다운받아 11월 12일까지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위원선정은 후보자를 대상으로 인권경영위원장, 인권담당 부서장 등이 직접 위원 선발에 참여하고, 선발하게 되며, 최종 선발된 위원들은 11월 내 위촉장을 수여받고 2년 간 인권경영위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한편, 박충서 인권경영위원장은“이번 인권경영위원회 외부위원 모집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면서 “인권분야에 자격 및 관심이 있는 위원들로 구성하여 공사 인권경영체계 선진화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