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NA] LG화학, 태양광 패널 프레임용 플라스틱 신소재 개발

  • 글자크기 설정

[사진=LG화학 홈페이지]


LG화학은 19일, 태양광 패널 프레임 금속을 대체할 수 있는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소재 ‘LUPOY EU5201’을 국내 최초로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미 올해 상반기에 양산체제를 갖췄으며, 3분기부터 판매를 시작했다.

이번에 개발된 신소재는 열팽창 수준이 낮으며, 온도가 변해도 물질의 형태가 그대로 유지된다. 폴리카보네이트(PC)를 기반으로 아크릴로니트렐 스티렌 아크릴레이트(ASA) 수지를 혼합해 물리적 성질을 향상했기 때문에, 내열성이 높다는 장점이 있다.
■ 차의 내외장 소재에도 사용
태양광 패널 프레임에는 주로 알루미늄 합금이 사용되나, LG화학의 신소재는 알루미늄과 동일한 수준의 내구성을 가지면서도 무게는 절반 정도로 가볍고 가격경쟁력도 뛰어나다. 제품 수명도 기존 플라스틱보다 개선되었으며, 자동차의 내외장재로도 활용해 나간다는 방침.

LG화학은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하는 PCR PC(Post-Consumer Recycled Polycarbonate) 개발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고객사의 요청에 따라 PCR을 원료로 한 제품을 생산할 수도 있다.

향후 폐기되는 태양광 패널 프레임을 회수, PCR PC로 재생산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