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일부터 5일까지 5일간 세종농업 영리더 아카데미가 운영된다. 영리더 아카데미는 로컬푸드 사업과 친환경농업을 이끌어 갈 차세대 전문농업인을 육성하고 지역농업의 경쟁력을 강화시키고자 마련됐다.
모집 인원은 세종시에 거주하는 만45세 미만 청년농업인(영농에 관심있는 자 포함) 30명이며, 이달 26일까지 농업기술센터 누리집 '농업인교육신청'란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교육 수료 후 농업리더 영농정착 지원사업에 신청한 수료생에게는 우대 혜택을 부여할 계획이다.
◆농가소득 향상 '강소농 역량강화' 수강생 모집
농가의 소득 향상을 위해 강소농 역량강화 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강소농 역량강화 교육은 최근 급성장한 온라인·비대면 시대에 발맞춰 나만의 스마트 스토어 만들기를 목표로 운영된다. 주요 내용은 △스마트스토어 이해하기 △내 농장 상품 등록하고 정산하기 △상세페이지 제작 및 활용 전략 △영상마케팅과 쿠폰을 이용한 방문객 증가시키기 등이다.
모집기간은 이달 18일부터 29일까지며, 농업기술센터 누리집에서 선착순 모집한다. 교육은 기존 강소농 교육 및 e-비즈니스 교육 수료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이외에도 교육을 희망하는 세종시민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인적개발담당 또는 농업기술센터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