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수원이’ 캐릭터 상품 팝업스토어 오는 30일까지 열어

2021-09-17 11:06
  • 글자크기 설정

AK플라자 수원점 6층, 캐릭터 환경·생활용품 등 30여 종 선보여

수원시가 17일 AK플라자 수원점과 손잡고 시 대표 캐릭터 ‘수원이’를 활용한 캐릭터상품 팝업스토어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사진=수원시 제공]

수원시가 AK플라자 수원점과 손잡고 시 대표 캐릭터 ‘수원이’를 활용한 캐릭터상품 팝업스토어를 선보였다.

AK플라자 수원점 6층 특설매장에 최근 문을 연 ‘수원이 굿즈 팝업스토어’에서는 ‘수원이’를 소재로 한 캐릭터상품 30여 종을 만날 수 있다.

17일 시에 따르면 텀블러, 머그컵, 에코백 등 환경 용품을 비롯해 어린이용 모자와 신발, 쿠션, 우산 등 생활용품까지 캐릭터상품 종류도 다양하고 올가을 새롭게 출시한 제품도 다수 포함돼 있다.

시는 고객이 팝업스토어를 둘러보는 사진을 SNS에 올리면 행사장에서 ‘수원이 마스크’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수원이 굿즈 팝업스토어’는 시 대표 캐릭터 ‘수원이’를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으며 환경보호에 초점을 둔 행사로서 AK플라자 수원점의 ESG(친환경·사회적 책임·지배구조 개선) 경영 실천의 하나이기도 하다.
 

 ‘수원이 굿즈 팝업스토어’에 전시된 캐릭터상품 모습 [사진=수원시 제공]

‘수원이’는 수원에서 최초로 발견된 멸종 위기 1급 보호종이자 수원의 깃대종인 ‘수원청개구리’를 형상화한 시 공식 캐릭터로 시는 국제적 생태도시로서 위상을 강화하기 위해 시정 전반에 걸쳐 ‘수원이’ 캐릭터를 활용하고 있다.

시는 팝업스토어 운영을 마친 뒤 연말까지 설문 등 방식으로 캐릭터상품에 대한 시민 선호도 조사를 진행해 조사 결과는 추후 캐릭터상품 콘텐츠를 개발하는 데 활용하기로 했다.

김타균 시 홍보기획관은 “수원시 대표 캐릭터를 활용한 첫 번째 팝업스토어에 시민들께서 찾아주시길 기대한다”며 “‘수원이’가 시민들께 더욱 사랑받는 캐릭터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주겸 AK플라자 수원점 마케팅팀장은 “이번 팝업스토어를 시작으로 수원시와 지속해서 협력하며 환경친화적이고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수원이’ 캐릭터를 활용해 수원시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