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권 바꿔가세요~"…농협은행, 귀성길 이동점포 '유일'

2021-09-15 16:00
  • 글자크기 설정

17일 하남드림휴게소ㆍ농협성남유통센터 2곳 운영

권준학 NH농협은행장이 지난 13일 경기 의왕통합IT센터를 방문해 추석 연휴 비상근무체계 시스템 관련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농협은행 제공]

[데일리동방] NH농협은행이 은행권을 통틀어 유일한 추석 귀성길 이동점포를 운영한다. 코로나19 여파로 고속도로 휴게소 등 불특정 밀집지역에 대한 감염 우려가 커지고 있으나, 농협은행은 고객 편의를 위한 최소한의 이동점포를 운영하는 한편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할 방침이다.

농협은행은 본격적인 추석 연휴가 시작되기 전인 오는 17일 중부고속도로 하남드림휴게소와 농협 성남유통센터에서 각각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이동점포를 열 계획이다. 농협은행은 비대면 신권교환을 바라는 고객 수요에 맞춰 올해 초 개발한 '신권전용 ATM 프로그램'을 지난 설 연휴에 이어 이번 이동점포에도 적용한다.

해당 ATM은 이동점포별 2대씩 총 4대가 운영되며, 방문 고객들은 발열체크 등 방역지침을 준수한 상태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은행 측은 이동점포 부근에 홍보 현수막과 LED 전광판을 설치해 당행 홍보영상도 송출할 예정이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코로나19로 귀성길 행렬이 줄어들 것으로 보이지만 고향을 찾는 분들 중에 신권을 원하시는 고객들은 전용 ATM 이용으로 불편을 덜 수 있을 것"이라며 "예년에 비해 최소한으로 운영대수를 줄였다 해도 사전 방역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권준학 농협은행장은 앞서 연휴기간 비상근무에 투입되는 경기 의왕통합IT센터를 방문해 고객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철저한 보안과 차질 없는 운영을 당부했다. 권 행장은 "추석 연휴기간 철저한 비상근무체계로 금융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