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테인먼트, 2021 뉴미디어 콘텐츠상 특별상 수상

2021-09-10 08:25
  • 글자크기 설정

카카오TV 오리지널 누적 조회 수 11억회·누적 시청자 수 4100만명 달성

신종수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카카오TV 사업 본부장이 2021 뉴미디어 콘텐츠상 시상식에 참석해 특별상 수상 후 수상소감을 전했다.[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제공]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2021 뉴미디어 콘텐츠상 특별상을 수상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김성수 이진수)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2021 뉴미디어 콘텐츠상'에서 미디어사업자 부문 특별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뉴미디어 콘텐츠상은 지난 2018년부터 다양한 신매체 운영체제(뉴미디어 플랫폼)에서 서비스됐던 화제의 작품을 비롯해 산업 발전에 기여한 미디어 사업자, 창작자(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시상하고 있다.

올해는 국제 방송영상 콘텐츠마켓 2021(BroadCast WorldWide, BCWW 2021) 행사와 연계해 진행됐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카카오TV 오리지널을 통해 콘텐츠 산업의 새로운 흐름을 이끌고 있다는 점을 인정받아 특별상을 수상했다. 카카오TV 오리지널을 선보인 지 1년 만에 일궈낸 성과라 더 의미가 크다고 카카오엔터 측은 전했다. 
 

카카오TV 오리지널을 통해 방송되는 프로그램들 [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제공]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카카오TV 오리지널 개국 후 시청자들의 생활 양식과 사회적 역할, 관심사, 사회 문제 등을 고려해 소재부터 구성, 형태, 공개 방식 등 전에 없던 방식으로 시청자들의 관심을 이끌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실제로 개국 1년여만에 누적 조회 수 11억회, 누적 시청자 수 4100만명을 각각 기록하는 성과를 이끌어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향후 더욱 독창적인 기획·제작 능력을 바탕으로 장르와 소재를 대폭 확장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인다는 구상이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시도와 도전을 통해 콘텐츠를 매개로 더욱 풍성한 재미와 즐거움을 세상에 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것은 물론, 뉴미디어 시대에 걸맞은 새로운 콘텐츠 해법을 제시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