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김성수 이진수)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2021 뉴미디어 콘텐츠상'에서 미디어사업자 부문 특별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뉴미디어 콘텐츠상은 지난 2018년부터 다양한 신매체 운영체제(뉴미디어 플랫폼)에서 서비스됐던 화제의 작품을 비롯해 산업 발전에 기여한 미디어 사업자, 창작자(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시상하고 있다.
올해는 국제 방송영상 콘텐츠마켓 2021(BroadCast WorldWide, BCWW 2021) 행사와 연계해 진행됐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카카오TV 오리지널을 통해 콘텐츠 산업의 새로운 흐름을 이끌고 있다는 점을 인정받아 특별상을 수상했다. 카카오TV 오리지널을 선보인 지 1년 만에 일궈낸 성과라 더 의미가 크다고 카카오엔터 측은 전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향후 더욱 독창적인 기획·제작 능력을 바탕으로 장르와 소재를 대폭 확장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인다는 구상이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시도와 도전을 통해 콘텐츠를 매개로 더욱 풍성한 재미와 즐거움을 세상에 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것은 물론, 뉴미디어 시대에 걸맞은 새로운 콘텐츠 해법을 제시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