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네이버와 맞손…협업상품 출시·멤버십 혜택 강화

2021-08-26 09:02
  • 글자크기 설정

빅데이터·IT·메타버스 등 협력…개인별 맞춤 서비스 제공

송호섭 스타벅스커피코리아 대표이사(왼쪽 첫 번째)와 한성숙 네이버 대표이사(왼쪽 세 번째)가 25일 경기도 성남시 네이버 그린팩토리에서 온·오프라인 고객 경험 확대를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식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스타벅스커피코리아]


스타벅스커피코리아가 네이버와 맞손을 잡았다. 양측은 온라인 협업 상품 출시와 고객 멤버십 혜택 강화 등 향후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협력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기로 했다.

스타벅스는 지난 25일 네이버와 차별화된 온·오프라인 고객 경험 확대를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식을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네이버 그린팩토리에서 가졌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스타벅스와 네이버는 각기 보유하고 있는 멤버십 프로그램에 대한 상호 보완적 협력을 해 나가기로 했다. 또 빅데이터·정보통신기술(IT)·메타버스 등 분야에서 향후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키로 했다.

스타벅스와 네이버가 각각 운영 중인 스타벅스 리워드 프로그램과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간 연계에 관한 협력이 이뤄질 예정이다. 양사는 인공지능(AI) 서비스 론칭과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와의 협업도 계획하고 있다. 빅데이터 기반 개인별 맞춤 서비스를 강화하고 스타벅스 매장 경험을 가상 세계로 확장하기 위해서다.

송호섭 스타벅스 대표이사는 “여러 협력 분야에서 미래 혁신 기술을 접목해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온·오프라인에서 차별화된 스타벅스 경험을 강화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