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RIS, ‘에듀테크 소프트랩 협력기업 사업설명회’ 개최

2021-08-24 19:18
  • 글자크기 설정

에듀테크 소프트랩, 교육 현장과 에듀테크 기업의 조력자 역할 해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 에듀테크 소프트랩 협력기업 설명회를 개최하여 박혜자 원장이 인사말 중이다. [사진=한국교육학술정보원 제공]

한국교육학술정보원(원장 박혜자, KERIS)은 24일 대구 인터불고호텔에서 에듀테크 소프트랩 협력기업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에듀테크 협력기업 사업설명회는 에듀테크 소프트랩에서 앞으로 K-에듀를 함께 만들어갈 에듀테크 기업의 참여를 유도하고, 교육 현장·기업 등 각 분야 관계자들과의 소통을 통해 에듀테크 소프트랩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자 개최되었다.

이번 설명회는 에듀테크 소프트랩 사업 소개를 시작으로, 권역별 운영기관의 추진현황 및 에듀테크 기업과의 협력계획 공유가 이루어졌다.

이어지는 세미나에서는 교육 현장이 원하는 에듀테크, 기업이 기대하는 에듀테크 소프트랩 역할 등을 주제로 에듀테크 소프트랩 중심의 에듀테크 생태계 활성화 방안에 대한 제언과 토론이 진행되었다.

또한 설명회 영상은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시 시청할 수 있다.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은 올해 현장 수요중심의 에듀테크를 발굴하여 교육 현장에 양질의 에듀테크를 적용하고, 에듀테크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에듀테크 소프트랩을 전국 3개 권역에 9월부터 10월에 개소한다.

이는 지난 4월 에듀테크 소프트랩 운영기관인 수도권의 경기대학교, 동부권의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 서부권의 광주교육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에 에듀테크 소프트랩에는 에듀테크 기술 시험을 위한 테스트베드 공간, 에듀테크 기술을 전시하고 체험하는 공간, 원격교육 실습 스튜디오 공간, 회의실 등 ICT 기반의 첨단 공간이 설치된다.

또한 에듀테크 소프트랩 내에서 교사와 에듀테크 기업이 만나 현장 주요 중심의 에듀테크를 발굴하고 개선하며, 교육 현장의 적용 모델을 개발하는 다양한 활동들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박혜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원장은 “코로나19 이후 교육 현장에서 에듀테크의 중요성이 커진 가운데 에듀테크 소프트랩이 교육 현장과 에듀테크 기업의 애로사항을 동시에 해결하는 조력자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설명회를 통해 많은 기업이 에듀테크 소프트랩에 참여하기를 기대하며 학교와 에듀테크 기업이 관련 기술과 인력, 의견을 교류하여 양질의 에듀테크를 발굴하고 학교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