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워치4·버즈2, 인도서 유출... 타이젠·웨어OS 통합 본격화

2021-06-27 11:10
  • 글자크기 설정

갤럭시워치 액티브2의 후속 모델, 4가지 색상으로 출시

갤럭시버즈2는 소음 제거 없는 보급형 이어폰... 3세대 에어팟과 경쟁

갤럭시워치4 유출 이미지. [사진=91모바일 갈무리]


삼성전자가 오는 28일(현지시간) 열리는 MWC 2021에서 '삼성 갤럭시 버추얼 이벤트'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었던 '갤럭시워치4'와 '갤럭시버즈2'가 사전 유출됐다. 갤럭시워치4는 삼성전자와 구글이 스마트워치 플랫폼을 통합하기로 한 후 처음 출시되는 제품인 만큼 업계의 이목이 쏠린다. 갤럭시버즈2는 올해 하반기 출시될 예정인 애플 3세대 에어팟과 경쟁하며 삼성전자 무선이어폰 시장 점유율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27일 인도의 IT매체 91모바일이 갤럭시워치4와 갤럭시버즈2의 공식 홍보 이미지를 유출했다.
매체에 따르면 갤럭시워치4는 갤럭시워치 액티브2의 후속 모델로, 40mm 또는 44mm의 크기와 5ATM의 방수(수심 50m에서 10분), MIL-STD 810G 규격(미국 육군 인증)의 내구성, GPS와 고릴라글라스 DX+ 등이 탑재된다. 제품 색상은 블랙, 실버, 짙은 녹색, 로즈 골드 등 네 가지 중에 선택할 수 있다.
 

갤럭시워치4 유출 이미지. [사진=91모바일 갈무리]


91모바일은 삼성전자가 갤럭시워치와 갤럭시워치 액티브 제품군을 통합하기 위해 신모델의 이름을 갤럭시워치 액티브3가 아닌 갤럭시워치4로 정한 것으로 추정했다.

지난 5월 열린 구글 I/O 행사에서 삼성전자와 구글은 자사 스마트워치 플랫폼은 타이젠OS와 구글 웨어OS를 통합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갤럭시워치4는 통합된 스마트워치 OS를 탑재한 첫 번째 제품이 될 것으로 추정된다.
 

갤럭시버즈2 유출 이미지. [사진=91모바일 갈무리]


갤럭시버즈2는 갤럭시버즈 플러스의 후속 모델로, 갤럭시버즈 프로에서 외부소음 제거(액티브 노이즈캔슬링) 기능을 빼고 저렴한 가격과 긴 배터리 사용시간을 강조하는 보급형 무선 이어폰이다.

91모바일에 따르면 갤럭시버즈2는 무광택과 광택을 섞은 이중 마감 디자인으로 구성되며, 본체 표면에는 소음 감소를 위한 두 개의 마이크가 있다. 충전 케이스는 갤럭시버즈 프로와 동일한 정사각형 모양으로 구성된다.

제품 색상은 흰색, 검은색, 자주색, 녹색 등 네 가지를 제공한다. 앞서 미국 FCC(연방통신위원회)에서 공개한 문서에 따르면 갤럭시버즈2의 충전 케이스에는 500mAh 용량의 배터리가, 이어버드에는 60mAh 용량의 배터리가 탑재된다.
 

갤럭시버즈2 유출 이미지. [사진=91모바일 갈무리]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