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 시장은 개소 1년을 맞은 민원상담콜센터의 고객 만족도를 26일부터 내달 16일까지 3주간 실시할 예정이다.
설문조사는 자체개발한 웹 설문조사 URL이 포함된 문자메시지를 전송해 신속한 연결, 정확한 안내, 친절한 응대에 대한 만족도 및 콜센터를 접하게 된 경로에 대해 조사한다.
특히, 지난해 하반기 실시한 만족도 조사 결과, 시민 의견을 반영해 상담 통화한 후 카카오톡 ‘광주시 콜챗봇’을 활용한 피드백 전송, 응대율·정확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실시한 결과가 이번 조사에 반영될 전망이다.
디지털 시정홍보 게시판은 청사 내 종이 게시대를 디지털 매체로 교체, 시정현안에 대한 속도감 있는 홍보와 저탄소 녹색성장에 부합하는 효율적 행정 구현을 위한 것으로, 시청사 1·2층 청사 입구에 55인치 대형 디지털 정보 게시판을 3·5면으로 각각 구성해 설치했다.
이에 따라 시정홍보 게시판은 기존 종이문서와 홍보물을 붙이고 교체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사무실에서 온라인으로 원격 관리하고 사전에 입력한 게시기간에 맞춰 자동으로 게시와 삭제가 이뤄지도록 운영할 방침이다.
한편, 신 시장은 "앞으로 대형화면을 통한 시정정보가 한 눈에 쏙 들어오는 콘텐츠를 다양하게 운영해 시민과의 디지털 소통 강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