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천 과천 시장 "미래인재 양성·교육발전에 힘쓸 것"···5년간 과천혁신교육지구 시즌Ⅲ 추진

2021-02-02 12:55
  • 글자크기 설정

경기도교육청과 혁신교육지구 시즌Ⅲ 업무협약 체결

34개 세부사업 진행, 45억3400만원 지원

[사진=과천시 제공]

김종천 과천시장이 2일 "과천혁신교육지구 시즌Ⅲ 체결을 통해 지역사회 교육 거버넌스를 구축하고, 과천시 미래인재 양성과 교육발전에 힘쓰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김 시장은 "오는 3월부터 2026년 2월까지 5년간 ‘과천혁신교육지구 시즌Ⅲ’를 추진한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이를 위해 김 시장은 전성화 안양과천교육지원청 교육장과 시청 대강당에서 ‘과천혁신교육지구 시즌Ⅲ’ 사업추진을 위한 부속 합의를 체결했다.

김 시장은 이번 합의로 미래 혁신교육 실현을 위해 관내 초·중·고교생 대상, 총 45억 3400만원의 예산으로 34개 세부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고 말한다.

지난 2011년부터 시작된 혁신교육지구는 학교와 지역사회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지역교육공동체 구축을 위해 경기도교육청과 지방자치단체 협약하에 지정한 지역으로, 과천시는 2019년 혁신교육지구로 지정됐다.

과천혁신교육지구 시즌Ⅲ는 ‘함께 크는 교육공동체, 과천’이라는 비전 아래 꿈으로 성장하는 미래교육 체계 구축, 학교와 마을의 공유를 통한 교육 협력 강화, 참여적 거버넌스 확대를 통한 교육자치 실현을 목표로 2021년부터 2026년 2월까지 5년간 운영된다.

올해 과천혁신교육지구의 주요 추진사업은 ‘토리아리 빛깔있는 학생중심 교육과정 지원’, ‘코딩수업’, ‘생존수영 교육’, ‘신나는 교실 지원’ 등이다.

한편, 올해 새롭게 추진되는 ‘교과 연계 지역사회 탐방 수업’, ‘고교학점제 지원’, ‘우리 동네 전통 줄타기 판놀음 전승’, ‘추사박물관 탐험대 운영’ 4개 사업은 지역 특색을 살리고 학교와 마을을 넘나들며 배움의 공간을 확장, 미래 교육을 실현할 수 있도록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