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면성실한 인재 오라"…과기정통부, 제12기 'SW마에스트로' 연수생 모집

2021-01-17 12:00
  • 글자크기 설정

27일 유튜브로 비대면 온라인 설명회

소프트웨어(SW) 분야 전문가들의 멘토링과 심화학습을 통한 정부 인재양성 과정 'SW마에스트로' 제12기 과정 연수생 모집이 시작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은 오는 18일부터 다음달 18일까지 SW마에스트로 웹사이트를 통해 연수생 150명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연수생으로 선발되면 SW마에스트로 연수센터(서울 강남구 역삼동 소재) 및 온라인 화상회의시스템을 통해 76명의 SW전문가(멘토)의 도제식 집중 멘토링을 받으며, 창의 도전형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된다.

선발된 연수생에게는 6개월간 장학금(월 100만원)과 노트북 등 IT기기, 프로젝트 활동비 및 특허 컨설팅 비용 등이 지급된다. 희망 진로에 따라 연수 아이템의 창업을 위한 실전 창업 준비 및 컨설팅, 유망 SW전문기업과의 인턴십을 통한 취업 추천 및 취업 면접 컨설팅 등이 지원된다.

연수가 종료되면 우수자 15명에게는 과기정통부 장관이 수여하는 인증서와 5주간의 글로벌 SW교육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다만 이는 코로나19 등 대외 여건에 따라 다른 프로그램으로 대체될 수 있다.

2005년 12월 31일 이전 출생 고등학생, 대학(원)생, 취업준비생이면 학력·연령 관계 없이 누구나 연수생 모집과정에 지원할 수 있다. 지원자는 1·2차 코딩 테스트와 3차 심층 면접을 거쳐 선발된다. 오는 27일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로 진행되는 비대면 온라인 설명회를 통해 모집 관련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설명회는 교육과정 안내, 지원혜택, 선발과정 소개, 채팅을 통한 질의응답 순서로 진행된다.

김정삼 과기정통부 소프트웨어정책관은 "SW마에스트로는 창의적, 도전적이고 성장 잠재력이 뛰어난 SW개발자들을 지도해 최고급 SW인재로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라며 "SW 분야의 최고전문가가 되고 싶은 꿈과 열정을 가진 SW인재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SW마에스트로 과정은 지난 2010년부터 시작됐다. 과기정통부는 "작년까지 매출액 100억원 이상 기업 4개를 포함한 110개 수료생 스타트업이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다"면서 "신축년 소의 해에 최고급 SW인재를 양성하는 SW마에스트로 과정에 참여할 소처럼 근면성실한 연수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현판. 아주경제 DB]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