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文 백신 지시, 정은경이 잘라먹었다는 건가”

2020-12-24 08:52
  • 글자크기 설정

배준영 “한 몸 같이 일했던 식구, 한순간에 매도하나”

배준영 국민의힘 대변인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이 24일 코로나19 백신 확보와 관련, “(정부 입장을) 종합하면, 정부가 K-방역의 영웅으로 떠받들었던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이 대통령의 지시를 모조리 잘라 먹었다는 것”이라고 밝혔다.

배준영 국민의힘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이렇게 밝히면서 “골육상잔이란 말이 떠오른다. 피붙이 같이, 한 몸 같이 일했던 한 식구를 어떻게 한순간에 매도하고 비참하게 만들 수 있나. 무서울 지경이다”고 했다.
앞서 중앙사고수습본부는 “백신의 구매 결정과 그 계약 절차에 대한 조치는 질병관리청장이 한다”며 “질병관리청에서 백신 구매에 대한 최종 결정권을 갖고 있다”고 했다.

배 대변인은 “청와대는 그동안 대통령이 무려 13번이나 백신 확보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발언과 지시를 했다고 밝혔다”며 “그런데도 이행되지 않았으니 화를 냈다는 말도 흘러나온다”고 했다. 이어 “청와대는 그렇게 대통령의 책임을 떠넘기고 싶은가. 설마, 레임덕의 위기가 왔음을 자백하고 싶은가”라고 했다.

배 대변인은 “지연된 정의가 정의가 아니듯, 지연된 대책은 대책이 아니다”면서 “이제 체면 차릴 것 없다. 지금이라도 대통령께서 직접 나서서 외교역량을 총동원해서 다른 나라가 확보한 백신을 양수받는 것은 어떤가”라고 했다. 그러면서 “누가 뭐래도 백신, 아니 재난의 최고 책임자는 대통령이다”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