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 연어와 초록입홍합 맛보세요"…롯데백화점 잠실점, 남극해 특별 기획전 실시

2020-12-16 14:37
  • 글자크기 설정

이달 31일까지 행사…최상급 킹 연어, 초록입홍합 선보여

롯데백화점 잠실점은 이달 16일부터 31일까지 '남극해 특별 기획전'을 실시한다. [사진=롯데백화점 잠실점]

롯데백화점은 16일부터 잠실점 지하식품관에서 '세계 최고의 청정수역, 남극해 특별 기획전'을 개최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오세아니아 뉴질랜드 스튜어트섬 남쪽 남극해에서 자란 '킹 연어(King Salmon)'와 '초록입홍합(Green Lipped Shell)'이 소개된다. 모두 세계 시장에서 최고 프리미엄급 식자재들로 평가받는다.

킹 연어는 전 세계 연어 가운데 최상위 1%에 해당하는 품종으로 영양분, 면역력, 식감이 '바다의 여왕'으로도 불린다.

남극해 일대 킹 연어는 차가운 바다에서 서서히 성장해 다른 지역 연어들에 비해 육질이 좋고 오메가3가 풍부하다. 17~20℃의 수온이 유지되는 대서양 등 다른 지역 바다와는 달리 남극해는 14℃ 수준의 낮은 수온이 유지돼 기생충이 서식하기 어렵다.

이번 킹 연어는 항생제, 살균제, 살충제, 백신을 사용하지 않은 '무(無)항생제', '무(無)백신', '무(無)GMO'의 '3무(無)' 제품으로도 널리 알려져 있다.

킹 연어와 함께 선보이는 초록입홍합은 식감과 육즙이 탁월해 미국, 유럽, 일본에서 최고의 프리미엄 요리 재료로 평가받고 있다고 롯데 측은 설명했다.

초록입홍합에는 오메가3뿐만 아니라 항염성분, 철분, 비타민 B12가 풍부해 빈혈 및 혈액 생성에도 탁월한 효능을 보이는 것으로 유명하다.

실제로 프랑스 알레르기 및 면역학회지(Allergie et Immunologie)에 등재된 연구논문에 따르면, 초록입홍합 추출 오일은 대표적 항염 식품인 아마씨유, 달맞이꽃 종자유에 비해 효과가 250~300배 높은 것으로 파악됐다. 또 식품의약안전처로부터 ‘관절 기능 개선’을 인정받은 것도 초록입홍합에서 추출한 오일 형태가 유일하다.

이번 기획전은 '자연의 순수와 함께하는 치유의 시간-따듯한 식탁'을 테마로 이달 31일까지 개최된다. 아울러 추후 소비자 반응에에 맞춰 2·3차 특별전도 열릴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