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NA] 印尼 고젝 인기 상승... 만족도는 그랩

  • 글자크기 설정

[사진=고젝 홈페이지]


인도네시아에서 최근 실시된 온라인 어플리케이션 등 디지털 플랫폼 서비스에 관한 조사에서, 배차 서비스 부문에서는 현지 기업인 고젝이 가장 인기가 높았으며, 고객만족도에서는 싱가포르의 그랩이 더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밝혀졌다. 자카르타 글로브(인터넷판) 등이 이같이 전했다.

싱가포르 조사회사 블랙박스 리서치 등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유행중인 동남아시아 6개국의 소비동향에 대해 조사했다.
고젝은 '코로나 사태 속에서 가장 인상적인 브랜드' 2위를 기록했다. 이에 대해 조사보고서는 "코로나 사태 속에서 현지 기업을 응원하려는 소비자가 늘었다"고 분석했다. 인도네시아 소비자 중 91%가 "국가경제를 강화하기 위해" 현지 브랜드를 지원할 것이라고 응답했다.

한편 그랩은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는 브랜드' 부문에서 싱가포프 전자상거래 사이트 샵피와 인도네시아의 토코피디아에 이어 3위를 차지했으나, 만족도에서는 1위를 기록했다.

이번 조사에서는 코로나 사태로 외출규제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인도네시아인들이 온라인을 이용한 소비활동이 활성화되었다는 점도 나타났다. '온라인 소비액이 증가했다'고 응답한 인도네시아인은 57%로, 증가율은 평균 28%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