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손자에 무릎 굽힌 文, 이인영·김창룡에 임명장 수여

2020-07-29 13:39
  • 글자크기 설정

2012년 전대 후보 세 명 모두 청와대서 한 자리 눈길

문재인 대통령이 29일 청와대에서 열린 신임 국가정보원장·통일부 장관·경찰청장 임명장 수여식에 참석, 박지원 국정원장과 악수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은 29일 박지원 국정원장·이인영 통일부 장관·김창룡 경찰청장에 각각 임명장을 수여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청와대 본관에서 임명장 수여식을 가졌다. 수여식에는 이 장관과 김 청장의 배우자가 참석했다.
특히 이날 행사는 2015년 2월 새정치민주연합 전당대회에 출마해 당권을 놓고 치열하게 3파전을 벌였던 당사자 세 명이 청와대에서 모였다는 점에서 관심을 끌었다. 당시 문 대통령은 박 원장과 이 장관과의 당내 경선에서 승리해 당 대표에 올랐었다.

또 2018년 부인과 사별한 박 원장의 딸과 손자가 함께해 눈길을 끌었다. 문 대통령은 임명장을 수여한 뒤 가족들에게 꽃다발을 전달했다.

박 원장과 함께 온 손자에게는 무릎을 굽혀 꽃다발을 건네고 악수를 청했다. 박 원장의 손자에게 전달된 꽃다발은 신과 성실의 의미를 지닌 헬리오트로프와 신뢰를 의미하는 송악과 아게라덤으로 구성됐다.

문 대통령은 박 원장 손자의 손을 꼭 잡고 기념촬영을 하기도 헀다.

이 장관의 배우자에게는 평화와 희망을 의미하는 꽃 데이지와 ‘반드시 행복해진다’는 꽃말을 지닌 은방울꽃을 전달했다.

김 청장의 배우자에게는 말채나무와 산부추꽃으로 꾸며진 꽃다발을 선물했다. 국민과 소통하는 믿음직한 경찰, 국민을 보호하는 수호자의 상징성을 담아 이 같은 꽃다발을 선물한 것으로 알려졌다.

문 대통령은 임명장 수여식이 끝난 뒤 비공개 환담을 진행했다. 문 대통령은 앞선 27일 이 장관 임명안을 재가한 데 이어 전날 박 원장 임명안을 재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