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현곤 중앙일보 논설실장, 제26회 장한 고대언론인상 수상

2020-06-30 10:58
  • 글자크기 설정
고현곤 중앙일보 논설실장이 '장한 고대언론인상'을 수상했다. 
 

[사진= 포털 사이트 ]

고려대학교 언론인교우회는 29일 오후 서울 성북구 고려대학교 미디어관 12층 크림슨라운지에서 ‘고려대언론인교우회 창립 34주년 기념식 및 제26회 장한 고대언론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언론인상 수상자인 양승동 KBS 사장과 고현곤 중앙일보 논설실장, 박재영 고려대 미디어학부 교수를 비롯해 곽영길 고려대 언론인교우회장(아주뉴스코퍼레이션 회장), 구자열 고려대 교우회장(LS그룹 회장), 정진택 고려대 총장, 승명호 동화그룹(한국일보) 회장, 이성춘 언론인상 심사위원장, 우종순 아시아투데이 대표이사·부회장, 조성부 연합뉴스 대표이사, 김민배 TV조선 대표이사(제8대 고려대 언론인교우회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고현곤 중앙일보 논설실장은 "이번에 장한 고대 언론인상을 수상하게 됐다는 연락을 받고 잠시 망설였다"며 "언론계에 큰 족적을 남기신 수많은 선후배님들이 계신데 과연 제가 자격이 있는지 되물었다. 그래서 사양하다 수상을 수락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고대를 사랑하는 마음은 제가 둘째가라면 서러울 정도니 일단 반쯤은 자격이 되는 것 같았고 신문 만드는 것 또한 미치도록 좋아하며 평생을 살았으니 또 아주 조금 자격이 되는 것 같다"고 덧붙였다.

고 논설실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모교의 따뜻한 품을 다시한번 느꼈다. 10여년 만에 모교를 방문하게 돼 감회가 새롭다. 언론인으로서 또 고대인으로서 제가 앞으로 무엇을 해야하는지를 다시 생각해보는 계기도 되었다. 고대 언론인회의 존경하는 선후배님들께 감사드리며 부끄럽지 않은 사람이 되겠다"는 각오를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