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떠나는 유광열 수석부원장 "섭섭하다"

2020-06-04 17:35
  • 글자크기 설정

"갑작스럽게 통보 받아…함께 일한 직원들에게는 감사해"

유광열 전 금융감독원 수석부원장(사진)이 임기를 다 채우지 못한 데 대해 "섭섭하다"는 뜻을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유 전 수석부원장은 4일 오후 서울 여의도 금감원 본원 2층 대강당에서 진행된 퇴임식에서 "갑작스러운 통보로 이곳저곳을 왔다 갔다 하면서 (퇴임)소식을 들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좋은 분들을 만나서 2년 반을 잘 버텨왔다"며 "힘들었지만 보람은 있었다"고 토로했다. 이어 "30여년간 앞만 보고 달려왔는데 이제 마지막이라고 생각하니 시원섭섭한 게 솔직한 심정"이라며 "당분간은 집에서 쉴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윤석헌 금감원장은 부원장 퇴임식 이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수석 부원장 직제 폐지에 대해) 방향은 그런 쪽으로 가려고 한다"면서 "시행 시기를 조율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윤석헌 금감원장은 해외금리 연계 파생결합펀드(DLF) 사태와 관련한 행정소송에 대해서는 말을 아꼈다. 그는 행정소송에 대해 어떻게 준비하고 있냐는 기자의 질문에 "잘 준비하고 있다"며 "잘 대처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융위는 이날 금융위 산하 금융정보분석원(FIU)의 김근익 원장과 최성일(은행·중소금융 담당)·김도인(자본시장·회계 담당) 전 금감원 부원장보 등 3명을 금감원 신임 부원장으로 임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