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국민여가캠핑장은 20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사이트 30면의 캠핑시설과 관리사무소, 샤워장, 화장실, 음수대, 분리수거장 등의 부대시설을 갖추었다.
이용객들의 편의를 위해 개별 사이트 마다 전기시설과 소화기를 비치하고, 태풍이나 집중호우에 대비한 재난예경보시스템과 방범용CCTV를 설치해 안전하게 캠핑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조성했다.
시는 지난해 11~12월까지 2개월간 시범운영을 통해 이용객들의 불편사항을 해소하기 위하여 낙석방지시설, 안전난간, 음수대 주변 바닥정비 등 안전시설을 보강했으며, 응급환자를 위한 제세동기와 일산화탄소 경보기를 구입해 캠핑장 이용객들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물품도 비치했다.
이용방법은 포항국민여가캠핑장 홈페이지를 통한 예약결제 후 이용이 가능하고, 사용일 기준 1개월 전부터 예약이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포항국민여가캠핑장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관리사무소로 문의하면 된다.
조현율 포항시 국제협력관광과장은 “자연과 함께 힐링하고 휴식할 수 있는 공간인 국민여가캠핑장에서 가족, 친구와 함께 도시의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 속에서 아름다운 추억을 쌓길 바라며, 이용객들의 편의를 위해 시설을 꾸준히 개선해 체류형 관광지를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