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 총리 "위험 감지되면 언제든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할 것"

2020-05-04 09:06
  • 글자크기 설정

"코로나19 단기에 종식 불가능...더 많은 확진자 발생할수도"

학교 방역, 가장 높은 우선순위...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 준수 당부

정세균 국무총리는 4일 "위험이 감지되면 언제든지 사회적 거리두기의 강도를 조정하겠다"라며 생활 속 거리두기 이행을 당부했다. 

정 총리는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의 전쟁은 끝나지 않았고, 단기간에 종식될 수도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제는 코로나19를 받아들이고, 코로나19와 같이 생활하는 새로운 일상을 만들어야 하는 과제가 우리 앞에 놓여있다"면서 "솔직히 방역을 책임지는 중대본부장으로서 두려운 마음"이라고 속내를 전했다.

정 총리는 이어 "지금은 통제할 수 있는 가장 이상적인 수준에 가깝다"면서 "앞으로는 위험이 커지는 만큼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던 때보다 많은 확진자가 발생할 가능성도 있다"고 우려했다. 

그는 그러면서 "저와 방역 당국은 지금까지와 같이 방역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해외 유입을 통제하고 확진자를 조기에 발견해서 지역사회로부터 격리하고 치료하겠다"고 강조했다. 

정 총리는 또 "학교 방역은 가장 높은 우선순위에 두겠다"라며 "모니터링을 강화해서 위험 신호가 발생하면 언제든지 거리두기의 강도를 조정하고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다"고 덧붙였다.

그는 "생활 속 거리두기의 성공 여부는 국민 여러분의 협조에 달려 있다"면서 "방심하지 마시고 일상에서 마스크 착용과 손 씻기 등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 준수를 습관화해 주시기를 다시 한번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정세균 국무총리가 4일 오전 정부서울청사 중앙재난안전상황실 서울상황센터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며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