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 D-2]"'지역주의 완화' 감동 선사해달라"…이낙연 TK 첫 유세

2020-04-13 13:57
  • 글자크기 설정

'코로나 피해' 위로·포항 공약 제시…"영일만대교 위해 최대한 노력"

경북 포항·구미·안동→충북 제천·단양→서울 광진…전국 격전지 총력 지원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코로나19국난극복대책위원장이 13일 여당의 '험지'로 꼽히는 대구·경북(TK)을 찾아 "지역(주의)의 완화를 보여달라"며 민주당 지지를 호소했다. 총선 국면에서 이 위원장의 TK 지역 유세는 이번이 처음이다. 

이 위원장은 이날 경북 포항시청 앞에서 가진 북구 오중기, 남구·울릉 허대만 후보의 지원유세에서 "우리가 어찌 된 일인지 지역의 장벽을 안고 있다. 그러나 그 지역의 장벽은 낮아지고 있고 더 낮아져야 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 위원장은 "포항시민을 비롯해 대구·경북 시·도민도 지역의 완화, 이것을 한번 보여줌으로써 전 국민에게 감동을 선사해주시면 어떨까 감히 제안드린다"며 "제가 정치를 계속하는 동안, 아니 정치를 그만두고 자유인으로 돌아가는 그 순간까지도 지역주의 완화를 포함한 국민 통합을 위해 저의 모든 것을 바치겠다는 약속을 드린다"고 했다.

대구·경북은 민주당이 이번 총선에서 '우세'로 꼽는 지역이 단 한 곳도 없을 정도로 험지다. 현역 의원이 있는 대구 수성갑(김부겸), 북구을(홍의락) 지역의 수성도 장담할 수 없는 상황이다.

아울러 이 위원장은 코로나19 사태 가장 큰 피해를 입은 대구·경북 지역에 대한 유감의 뜻을 밝혔다.

이 위원장은 "코로나19로 전국에서 가장 많은 고통을 겪은 데 대해 심심한 위로의 말씀 드린다"며 "그런 고통 속에서도 대구·경북 시·도민 여러분이 의연하게 대처해 주신 것에 대해 경의를 표한다"고 밝혔다.

이 위원장은 "대구·경북이 코로나19로 고통을 겪을 때 전국에서 제일 먼저 대구·경북의 환자를 받기 위해 병원을 비운 곳이 광주였다. 전남은 도시락을 보냈고, 강원도에서 감자를 보내고 경기 일산에서 장어를 3000명분을 보냈다"며 "국가적 불행 앞에 지역은 없었다"고 강조했다.

이 위원장은 포항 시민들을 향해 "허대만·오중기 후보 그만 놀리시고 일 좀 시켜달라"며 "두 후보가 공통으로 내건 공약이 영일만 대교인데, 영일만 대교가 되도록 두 사람과 함께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아울러 미래자동차 공장 유치, 수소에너지 2차 전지 사업 등 각 후보가 제시한 포항 지역 공약에 대해 "성사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위원장은 "정치를 일류로 만드는 방법은 간단하다. 일류 정치인을 뽑으면 된다"며 "막말하고 싸움 좋아하는 사람을 뽑지 않고, 제대로 일할 사람, 말을 품격있게 하는 사람을 뽑는 것이 일류 정치인을 뽑는 가장 쉬운 방법"이라고 밝혔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상임공동선대위원장이 13일 경북 구미 인동파출소 앞에서 구미갑 김철호, 구미을 김현권 후보 지원 유세를 하고 있다. 왼쪽은 고령ㆍ성주ㆍ칠곡에 출마한 장세호 후보.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