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진원, 2020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3대 혁신전략 추진

2020-01-28 14:20
  • 글자크기 설정

올해 총 예산 4762억원 규모…전년대비 130% 증가

[사진=콘진원 제공]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이하 문체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이하 콘진원)이 2020년 지원사업 계획을 설명한다.

문체부와 콘진원은 오는 30일 오후 1시에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2020 한국콘텐츠진흥원 지원사업 설명회(이하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지원사업 설명회는 2020년 콘진원 지원사업 중점 추진계획과 전년과 달라진 사업내용을 소개해 콘텐츠 업계 관계자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2020년은 지난해 9월 문체부와 콘진원 등 여러 부처가 합동으로 발표한 ‘콘텐츠산업 3대 혁신전략’을 중심으로 선도형 실감콘텐츠 육성사업, 신한류 지원사업, 정책금융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분야별 예산규모는 실감콘텐츠 사업 556억원, 신한류 관련 사업 194억원이다.

설명회는 공통 세션과 분야별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될 예정이다. 공통 세션에서는 정책금융제도 확대, 사회적가치 창출센터 가동 본격화, 지원사업 평가제도 개선 사항 등 모든 콘텐츠 기업에게 해당되는 올해 주력 사업과 제도 변경 사항을 소개한다.

특히, 콘텐츠기업의 안정적인 자금 지원을 위한 ‘콘텐츠기업 특화보증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와 기업보증, 신한류 보증 등 다양한 사업 종류와 신청방법 등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콘진원에서 진행하고 있던 콘텐츠 분야 종사자 권익 보호와 공정 생태계 조성 사업을 통합・강화하기 위해 지난 11월 출범한 ‘KOCCA 사회적가치 창출센터’ 소개도 진행된다. 이밖에도 지원사업 선정평가에 적용되는 기업 신용평가 배점 구간 세분화 방안을 안내하여, 기업이 사업 신청 시 참고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정보들을 제공할 예정이다.

콘진원은 맞춤형 정보 전달을 요청하는 업계 의견을 적극 반영해 한 공간에서 모든 사업내용에 대해 발표한 지난해와 달리 기업・인재양성본부·문화기술본부·대중문화본부·한국만화영상진흥원·게임본부·지역사업본부·방송본부·해외사업본부 등 4개 별도 세션으로 구분하여 운영한다.

콘진원 누리집에서 설명회 자료집을 내려 받을 수 있으며, 지원설명회 영상은 누리집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오는 31일부터 제공될 예정이다.

‘2020 한국콘텐츠진흥원 지원사업 설명회’는 별도 참가비나 사전등록 없이 현장 접수를 통해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비하여 참가자들에게 마스크와 손세정제를 제공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콘진원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