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롭테크포럼, 인터넷광고재단과 '건전한 부동산 광고 문화 조성 협약' 체결

2020-01-22 18:17
  • 글자크기 설정

안성우 한국프롭테크포럼 의장(오른쪽)과 신현윤 한국인터넷광고재단 이사장(왼쪽)이 22일 한국인터넷광고재단에서 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제공=한국프롭테크포럼, 한국인터넷광고재단)


한국프롭테크포럼과 한국인터넷광고재단이 온라인 부동산 광고 시장의 건전한 발전을 위해 '건전한 부동산 광고 문화 조성을 위한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신뢰할 수 있는 부동산 광고 시장을 조성하고, 과장 광고 게시자로부터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는데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특히 ▲부동산 허위매물 등 거짓과장 광고 모니터링 및 광고 사례 분석 ▲자율규제 이행 보고서 제작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광고자문위원회를 통한 거짓과장 광고 자율심의 활동 등 분야에 협력한다.

또 올바른 부동산 광고 문화를 조성하고 소비자 보호 활동에 앞장서기 위해 ▲부동산 정보서비스 사업자 및 광고 게시자를 위한 광고 가이드라인 마련 ▲부동산 광고 교육 ▲제도개선을 위한 협업 ▲이용자가 참여할 수 있는 올바른 부동산 광고 이용 캠페인 등도 검토한다.

향후에는 중개 매물 뿐 아니라 분양, 매매, 임대 등 거래 전반에서 신뢰성 높은 부동산 광고가 정착될 수 있도록 자율 규제 영역을 넓혀 나갈 방침이다.

안성우 한국프롭테크포럼 의장은 "인터넷광고 시장 감시·조사 전문기관인 한국 인터넷 광고 재단과 부동산광고 자율규제를 협력하게 돼 기대가 크다"며 "두 기관의 노하우를 결합해 부동산 거짓과장 광고에 적극 대응하고 신뢰도 높은 부동산 시장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