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설 선물 "우리 농산물 애용하세요"

2020-01-14 16:10
  • 글자크기 설정

농식품부-대한상의, 우리 농식품 소비 활성화 공동 캠페인

지역 우수 농식품·식품명인 제품 등 총 276개 설 선물세트 소개

농림축산식품부는 대한상공회의소와 함께 설 명절을 맞아 오는 23일까지 우리 농식품 소비 확대를 위한 공동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농식품부는 '우수 농식품 모음집'과 홍보 포스터 등을 지역 상공회의소 73곳, 회원 기업 1000여 곳에 배포해 설 선물로 우리 농식품 구매를 유도한다.
 
모음집에는 각종 품평회에서 입상했거나 지방자치단체 등에서 추천한 우수 농식품, 식품명인 제품 등 276개 품목을 수록했다.
 
주요 제품은 전남 광양의 대봉 곶감·경기 평택 신고배·충주 사과 등 과일류 30개 품목과 경기 안성 한우 세트인 '안성마춤'·경남 합천 황토한우 등 축산물 30종, 식품명인 11호인 임영순 씨가 담근 구기주·한국전통식품명인 제16호 박수근 씨의 수제 녹차 등 식품명인 제품 22종 등이다.
 
13~14일에는 대한상의회관에 '우리 농식품 홍보관'을 설치해 대한상의와 입주기업 직원을 대상으로 홍보와 예약판매도 진행한다.
 
대구·대전·청주·평택 등 주요 지역 상의에서는 지자체와 협력해 우수 농식품 홍보와 판촉 행사를 진행한다.
 
김준동 대한상의 상근부회장은 "대한상의와 농식품부가 함께하는 명절 캠페인을 통해 우리 농식품 소비가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기업과 농업이 상생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박병홍 농식품부 식품산업정책실장은 "기업들의 우리 농식품 선물 구매가 아프리카돼지열병, 농산물 수입 확대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에게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우수 농식품 모음집' 홈페이지 모습.[자료=농림축산식품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