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미중 1단계 무역협상 합의는 검토작업 후 진행"

2019-12-16 20:08
  • 글자크기 설정

"각자 법률적 심의·번역 등 후속 작업 필요해"

미·중 양국이 무역협상 1단계 합의를 이뤘다고 발표한 가운데 양국 간 서명식은 법률적인 검토 등 후속 작업이 마무리된 뒤 진행될 것이라고 중국 외교부가 밝혔다.

16일 중국 관영언론 신화통신의 인터넷판인 신화망(新華網)에 따르면 겅솽(耿爽)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현재 미·중 양측은 각자 법률적 심의와 번역 등 후속 작업이 필요하다"며 "또 일련의 과정도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겅 대변인은 "이 작업을 마친 뒤에 양측은 협정에 서명할 구체적인 시간과 장소 등을 협의할 것"이라며 "현재 양측의 실무진이 여전히 협상을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그는 "만약 진전된 소식이 있으면 적절한 시기에 발표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14일 미·중 양국은 중국은 농산물을 포함해 미국산 제품을 대규모로 구매하고, 미국은 당초 계획했던 대중 추가 관세 부과를 철회하는 한편 기존 관세 가운데 일부 제품에 대한 관세율을 낮추는 것을 골자로 하는 1단계 합의 내용을 발표한 바 있다.

미·중 양국이 1단계 무역합의문에 동의했다고 발표하면서 지난해 3월부터 장장 20개월을 끌어온 무역 전쟁이 '일단 휴전' 상태에 들어가게 됐다.
 

겅솽(耿爽) 중국 외교부 대변인. [사진=인민망]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