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소통·존중·협력으로 행복한 교육도시 하남

2019-12-05 20:50
  • 글자크기 설정

[사진=하남시 제공]

경기 하남시(시장 김상호)가 광주하남교육지원청(교육장 김춘경)과 지난 4일 2020년 하남혁신교육지구 사업설명과 의견수렴을 위한 하남혁신교육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2020년도 하남혁신교육지구 사업계획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관계자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하남지역 교육현안문제에 따른 해결방안을 도출하고자 마련됐다.

지난 10월 시와 지원청은 혁신교육지구 추진을 위한 TF팀을 꾸려 사업가치와 필요성을 공유하고 ‘소통, 존중, 협력으로 행복한 교육도시 하남’이라는 비전을 수립, ‘배움이 행복한 학교’,‘마을배움터 운영’,‘미래학교 지원’등 12개의 세부사업을 구상했다.

포럼은 공동위원장인 김상호 하남시장, 김춘경 교육장, 방미숙 시의장을 포함한 교원, 학부모 등 1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1부는 2020년 하남혁신교육지구 사업계획 설명, 2부 지역교육 현안사항인 미사지구 과밀학급 설명으로 진행됐다.

김 시장은 “오늘의 혁신교육포럼은 지역의 교육현안 정책과제를 찾고 발전과제를 추구하면서 교육자치로 나아가기 위해 공감대를 형성하는 자리”라고 말했다.

이어 “혁신교육지구는 지역특성에 맞게 교육자원을 개발하고 지역공동체 구축을 통해 지자체와 교육청이 협약을 맺고 함께 사업을 추진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하남시 교육 추구의 비전은 소통·존중·협력으로 행복한 교육도시 하남”이라며 “교육청·학교·마을공동체와의 협력을 통해 교육과정을 다양화, 청소년들이 타인과의 관계 속에서 서로 협력할 수 있는 사람으로 성장 시키나가겠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