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미국 측 인사들에게 내년 총선 전 북미 정상회담을 자제해 달라고 요청한 사실이 전해지자 여야가 한목소리로 비판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정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한국당은 선거 승리를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정당"이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바른미래당 강신업 대변인 역시 "방위비 분담금 협상과 관련한 자리에서 방문 목적에 맞지 않는 부적절한 발언을 했다"고 비판했다.
관련기사
▲핵 탑재 가능 러시아 폭격기 2대 동해 상공 비행
핵무기를 탑재할 수있는 러시아 전략폭격기 2대가 동해 상공 등에서 비행한 사실이 확인됐다.
러시아 국방부는 27일(현지시간) 보도문을 통해 "(러시아)공중우주군 소속 투폴례프(Tu)-95MS 2대가 일본해(동해)와 동중국해 공해 상공에서 정례 훈련 비행을 했다"고 소개했다. 러시아 국방부는 보도문에 동해를 일본해로 표기했다.
군 당국은 F-15와 F-16 전투기 2대를 출격시켜 대응했다.
국방부는 "(Tu-95MS)비행 중 수호이(Su)-35S 전투기들과 A-50 장거리 조기경계관제기 등이 엄호 비행을 했다"며 "비행시간은 10시간 이상이었다"고 설명했다. 다만, 러시아 전략폭격기의 한국방공식별구역(KADIZ)에 진입 여부는 전해지지 않았다.
러시아는 지난달 22일에도 Tu-95MS 2대와 Su-35S 전투기, A-50 장거리 조기경계관제기 등 군용기 6대를 동원해 동해와 서해, 동중국해 등에서 비행한 바 있다.
▲정경두 국방, 김정은 군사합의 위반 해안포 사격에도 '인내' 강조
정경두 국방부 장관이 북한의 9·19군사합의를 위반에 대해 인내와 관리를 강조했다.
27일 정 장관은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창린도 해안포 사격 지시에 대해 "인내할 수 있는 만큼 인내하고 (북한이) 선을 넘지 않도록 관리해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대응 방안을 묻는 이은재 자유한국당 의원의 질문에 정 장관은 "우리 국민에게 직접적인 피해가 가는 일이 절대로 없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군사 대비태세와 한미 연합방위태세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정 장관은 덧붙였다.
한편, 북한은 지난 23일 연평도 포격전 9주기에 맞춰 서해 최전방 창린도에서 해안포 사격을 실시해 9·19 군사합의를 스스로 깼다.
▲'2TV 생생정보 장사의신' 연매출34억원 장어구이, 4층마라탑집 위치는
27일 저녁 방송된 KBS2 교양프로그램 ‘2TV 생생정보’의 ‘장사의 신’ 코너에서는 연매출34억을 기록하는 장어구이 맛집 ‘기와집’이 소개됐다.
장어구이 1kg당 57000원. 손님들도 호평 일색이다. 이곳은 경기도 수원시에 위치해 있다.
한편, ‘SNS 화제 맛집’ 코너에서는 대왕조개전골 맛집 ‘통큰조개’, 마라룽샤 등이 포함된 4층마라탑과 달걀볶음밥 맛집 ‘화룽카오위’가 소개됐다.
▲'생방송 오늘저녁' 호떡 5총사... 종로구 화동 어디?
서울 종로구 화동에 소재한 분식집에서 판매하는 호떡5총사 맛집이 눈길을 끌고 있다.
27일 방송된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분식왕' 코너를 통해 왕라볶이와 호떡 5총사가 소개됐다.
소개된 호떡 5총사는 고기와 단무지를 버무려 자장면 식감을 낸 고기호떡을 비롯해 당면이 포인트인 채소호떡, 단팥을 넣은 단팥호떡, 외국인들을 겨냥한 불고기 호떡이다.
▲생방송 투데이 강남 튀김6족쌈... 어떻게 연매출 6억원 벌었나
27일 생방송투데이 '리얼맛집'에서는 압구정동에 위치한 족발보쌈튀김집을 소개했다.
한번튀겨진 족발과 보쌈을 상추에 싸먹는것이 특징. 쫄깃하면서 쫄득한 식감이 좋고, 족발과 보쌈위에 뿌려진 마늘소스는 자칫 느끼할수 있는 음식을 중화시켜줘서 먹기에도 좋다는 평가다. 매출의 비결은 역시 맛.
튀김족발은 가격이 35000원. 튀김족발보쌈은 중 45000원이다. 위치는 서울 강남구 선릉로 161길 34 이다. 영업시간은 오후 5시 부터 새벽 3시 30분까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