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이’와 ‘강이’의 다양한 표정과 동작이 담긴 스티커는 고양시 3개 구청 시민봉사과, 39개동 행정복지센터 민원실에서 받을 수 있다. 고양어울림누리, 고양체육관 등에서도 만날 수 있다.
24종의 스티커는 ‘건이’와 ‘강이’가 ‘Thank you’, ‘토닥토닥’, ‘뭐해?’ 등 일상적인 내용과 ‘VICTORY’, ‘힘내라 힘!’ 등 응원하는 내용, ‘2020경기도종합체육대회에서 만나요’ 등의 다양한 내용으로 꾸며져 있다.
또 다른 면에는 지자체 최초 스포츠통합브랜드 ‘SC Goyang’에 대한 소개와 내년 고양시에서 열리는 2020경기도종합체육대회 일정, 대회 슬로건, 엠블럼 등의 정보가 가득 담겨있어 의미와 내용을 참고하기에 안성맞춤이다.
한편, 고양시는 SC Goyang 및 2020경기도체전 엠블럼과 캐릭터를 활용한 제2회 스포츠브랜드상품 공모전의 응모를 12월 6일까지 받는다.
고양시 스포츠브랜드 상품은 고양종합운동내 상품관에서 만날 수 있다. 현재 제1회 공모전을 거쳐 선정된 13개 업체 55개의 상품이 진열, 판매 중이다. 참가 신청은 고양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하면 된다.
이재준 시장은 “지자체 최초로 런칭한 고양시 스포츠브랜드(SC Goyang) 캐릭터 ‘건이&강이’를 활용해 만든 스티커가 고양시민들의 많은 사람을 받기 바란다”면서 “2020년 열리는 경기도종합체육대회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