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밤의 TV] '배가본드', 시즌2까지 갈까..궁금증 남기며 종영

2019-11-24 09:47
  • 글자크기 설정
이승기, 수지 주연의 '배가본드'가 시즌2 제작에 대한 가능성을 남기며 종영했다. 1회 오프닝과 같은 장면이 그려지면서 열린 결말로 마무리된 것. 방송 직후 네티즌 사이에서는 다음 시즌이 만들어지는 게 아니냐는 추측이 높아지고 있다.
 

[사진=SBS '배가본드' 방송화면]

지난 23일 SBS에서는 금토드라마 '배가본드'(극본 장영철, 정경순, 연출 유인식) 최종회가 방송됐다.

이날 방송에서는 용병이 된 차달건(이승기 분)과 로비스트가 된 고해리(배수지 분)의 이야기가 전개됐다.
악의 축인 '사마엘'의 정체는 에드워드 박(이경영 분)으로 밝혀졌다. 그는 김우기(장혁진 분)를 죽이고 차달건에게 뒤집어 씌우기 위해 두 사람을 납치했다. 그리고 에드워드 박이 자리를 뜨자 그들이 있던 건물은 화염에 휩싸이며 폭발했다. 다행히 차달건은 기지를 발휘해 위험에서 빠져나왔지만, 김우기는 탈출하지 못하고 그 자리에서 사망했다.

그러나 폭발 현장에서는 두 구의 시체가 발견됐고, 이에 고해리는 두 구 중 하나가 차달건일 거라고 생각해 슬퍼했다. 하지만 살아있는 차달건은 이를 밝히지 못하고 멀리서 고해리를 보며 안타까워했다.

이후 정국표(백윤식 분)은 대통령직을 내려놨고, 그 자리에 홍순조(문성근 분)이 올랐다. 그는 에드워드 박의 압박에 테러 수사를 종결했다. 이에 고해리는 크게 분노했고, 스스로 교도소에 들어가 제시카 리(문정희 분)를 지키고 '사마엘'의 정체를 알아내고자 했다. 그러던 중 에드워드 박이 제시카 리 면회를 왔고, 그때 고해리는 에드워드 박을 속이기 위해 메스로 제시카 리를 찌르며 "제시카 리가 차달건을 죽였다"라고 소리쳤다.

이후 에드워드 박은 제시카 리를 미국으로 소환시켰다. 제시카 리는 보석금을 받고 풀려났고, 교도소를 나온 고해리를 픽업했다. 그리고 그는 고해리에게 로비스트가 돼 차달건의 복수를 하자고 제안했다. 그렇게 고해리는 로비스트가 됐다.
 

[사진=SBS '배가본드' 방송화면]

그 사이 차달건은 제롬(유태오 분), 미키(류원 분) 등이 소속된 '블랙썬'에 잠입하고자 했다. 이후 '블랙썬'에 들어간 차달건은 생화학 무기 탈환 미션을 수행했다. 그는 생화학 무기를 받으러 오는 사람이 제롬이라는 사실을 알고 그를 죽음의 공포에 몰아넣었다. 그리고 차달건은 제롬이 국제금융조직 액시스 멤버라는 사실을 알아냈다. 이어 테러 타깃이 키리아 왕국이라는 것을 알아내고 그곳으로 향했다.

그러나 차달건은 자신이 제거해야 할 로비스트가 고해리라는 사실에 당황하고 말았다. 그리고 그를 대신해 고해리를 쏘겠다는 동료를 죽이고 망연자실했다. 이처럼 '배가본드'는 첫 오프닝과 같은 장면을 담아내며 열린 결말로 마무리됐다. 이에 네티즌들은 시즌2에 대한 기대를 드러냈다.

포털 사이트 실시간 댓글에 따르면 네티즌들은 "배가본드 시즌2도 했으면 좋겠다"(gyuj****), "무조건 시즌2 해야 돼. 에드워드 망하는 거 봐야 된다"(ceun****), "밥 급하게 먹다 체한 기분이 든다. 시즌2 무조건 해야 된다"(alsg****) 등 반응을 보였다.

한편 시청자들의 높은 관심 속에 방송된 '배가본드' 마지막회는 자체 최고시청률을 기록하며 종영했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배가본드' 16회 1, 2, 3부 시청률은 각각 9.4%(전국 9.3%)와 11.9%(전국 11.7%), 그리고 13.1%(13.0%)를 기록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