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환경 이용한 상가 특화설계로 수요자 발길잡기

2019-11-02 06:00
  • 글자크기 설정

고덕 센트럴 아이파크 상가 투시도 [이미지= HDC현대산업개발 제공]


저금리 기조속에서 다양한 상업시설들의 공급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이 중 한정적인 자연환경을 이용해 집객에 나서는 상업시설이 늘어나고 있어 눈길을 끈다. 

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HDC현대산업개발은 서울 강동구 상일동 고덕주공 5단지를 재건축해 공급한 고덕 센트럴 아이파크의 단지 내 상업시설을 11월 분양할 예정이다. 지상 1층~지상 3층, 2개동 총 58실로 구성되는 이 상업시설은 고덕지구에서 규모가 가장 넓은 강동그린웨이 명일공원과 상일공원을 마주하고 있는 스트리트형 상업시설이다. 
동원개발은 경기 동탄2신도시 C6블록에서 동탄2신도시 3차 동원로얄듀크 비스타의 단지 내 상가시설인 '동탄2신도시 3차 동원로얄듀크 비스타스퀘어'를 분양 중이다. 도로와 접하는 4면 개방형 설계를 선보인다. 또 여울공원과 인접하고 있는 서쪽 상업시설은 단지 내 상업시설에서 볼 수 없었던 '드라이브쓰루' 설계가 적용돼 차량을 이용한 유동인구까지 확보할 수 있는 특화설계를 갖췄다.

한화건설은 전북 전주시 덕진구 송천동2가 1313번지 일원(전주에코시티 주상복합용지 1,2블록)에 공급한 포레나 전주 에코시티 단지 내 상가를 분양 중이다. 상가는 전용면적 1만2614㎡ 규모, 그라운드 1층(G1)~지상 1층으로 구성되며, 약 170m 길이의 스트리트형으로 설계됐다. 세병공원, 세병호와 맞닿아 있으며 에코시티 내 입주자와 공원 방문객 등을 고정수요로 확보할 수 있다.

SD파트너스(시행)는 인천 연수구 송도국제신도시 C6-1블록에 들어서는 송도 씨워크 인테라스 한라를 공급 중이다. 지하 4층~지상 25층, 2개동, 연면적 9만3383㎡ 규모다. 전용면적 21~42㎡ 도시형 생활오피스 1242실과 판매시설 270실로 구성된다. 상가 인근에 송도달빛축제 공원이 있다. 특히 상업시설 4층은 스마트 메디컬센터로 조성된다.

업계 관계자는 "기존의 정해진 동선에 따라 이동하게 만들어 놓았던 상업시설들이 더 높은 집객력을 위해 주변의 자연환경을 적극 이용하는 경우가 많다"고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