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와 안양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안양시나눔운동본부가 공동 주관한다.
시청 구내식당에 설치된 기부터치단말기를 통해 한 끼 식사값을 기부할 수 있는 모금행사 ‘행복한끼’와 기념식을 겸한 Thank U 콘서트가 시청강당 무대를 장식한다.
기념식에서는 최대호 시장이 기부문화 확산에 기여한 유공자에게 표창을 수여할 예정이다.
Thank U 콘서트에서는 가을정취를 느끼는 듀엣팝페라 공연이 예정돼 있다. 또 버스킹 공연과 마당모금, 안양시 기부 연혁과 가슴이 따뜻해지는 다양한 공모작 전시 등이 청사 앞마당과 홍보홀에서 펼쳐진다.
이곳을 찾는 시민들은 행사장에 비치된 봉투에 주요사항을 기재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부터 기부금 영수증을 발급받게 된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안양시 기부의 날은 지난 2003년 당시 삼정펄프 대표였던 고 전재준 회장이 350억원에 달하는 자신 소유의 삼덕제지 부지를 시에 기증한 날인 11월 3일을 기리는 의미에서 정해졌다.
최 시장은 “기부축제는 다양한 공연을 즐기며 어렵고 소외된 이웃을 위해 온정을 베푸는 뜻깊은 행사”라며, “많은 동참을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이번 기부축제의 모금액 전액을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이웃돕기에 사용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