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보수 유튜버' 여론전...패스트트랙 법안 저지 총력

2019-10-27 17:53
  • 글자크기 설정

나경원 "新독재 완성 마지막...공수처·연동형비례제 선거법"

자유한국당은 주말인 27일 '신의한수' 등 보수 성향 유튜버들과 함께 국회에서 토크콘서트를 열고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에 오른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설치 법안과 선거법 개정안 저지 여론전에 열을 올렸다.

최근 의원정수 확대를 고리로 패스트트랙 법안을 둘러싼 여야4당 공조 움직임이 일자, 국회 내 지형에서 수적 열세에 놓인 한국당으로서는 '기댈 것은 국민의 반대 여론뿐'이라는 판단하에 지지층을 중심으로 한 대대적인 여론전에 나선 모양새다.

'문재인 정권 전반기 정책평가 토크콘서트'라 이름 붙인 이날 행사에는 나경원 원내대표, 김세연 여의도연구원장, 주광덕 의원을 비롯해 구독자 109만명에 이르는 유튜브 채널 '신의한수' 신혜식 대표와 김태우 전 청와대 특별감찰반원이 참석했다.

토크콘서트는 문재인 정부 집중 성토장을 방불케 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문재인 정부를 평가한다면 F 학점"이라며 "열심히 살던 평범한 국민들도 못 참겠다고 분노해 광장으로 나왔다"며 "광화문과 서초동 집회를 놓고 숫자 공방을 했지만 숫자로도 광화문 집회가 훨씬 많다"고 강조했다.

나 원내대표는 '문재인 정부 지지율이 올해 안으로 30%대로 떨어진다고 전망하느냐'는 질문에는 "국민의 마음은 이미 30% 이하로 떨어졌다고 생각한다"며 "최근 여론조사에서 지지율이 유지되는 이유는 반대하는 국민들이 적극적으로 조사에 참여하지 않아서 억지로 30% 이상을 유지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정부는 소득주도성장으로 경제를 좋게 한다고 하고, '가짜평화'를 이야기하며 안보를 파기하는 등 액셀과 브레이크를 동시에 밟고 있다"며 "신(新)독재 완성을 위해 마지막으로 하려는 게 공수처법과 연동형비례대표제의 선거법 개정안"이라고 덧붙였다.

나 원내대표는 "최근 공수처 찬반 여론의 격차가 줄었다. (보수) 유튜브 방송이 조금만 더 열심히 해주시면 공수처 반대율이 압도적으로 높아져 국민의 힘으로 독재 퍼즐을 막을 것"이라며 "국회에서는 남은 예산 정국까지 불법 패스트트랙 법안을 막겠다"고 말했다.

주광덕 의원은 "국민들은 이미 '레드카드'를 들었다.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올해 안에 구속되고 대통령 가족과 친인척 비리가 터지면 대통령 지지율 40%대는 무너지고 30%대로 떨어질 것"이라고 가세했다.

한편 당 내부적으로는 '패스트트랙 가산점'과 '조국 유공자 표창장 수여' 논란 등의 후폭풍에도 예의주시하고 있다.

당 일각에서는 이같은 논란의 한가운데에 있는 나경원 원내대표가 대국민 사과를 해야 한다는 말도 나왔다. 특히 비공개 최고위원회에서는 몇몇 최고위원을 중심으로 공개 사과 요구가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나 원내대표는 이날 기자들과 만나 "국민들께서 우려하시는 점을 잘 알고 있다. 더 분발하겠다"며 당 일각의 공개 사과 요구를 일축했다.
나 원내대표는 "우리당이 나태하고 자만해지지 않을까 걱정하시는 것을 잘 알고 있다"며 "한국당이 그렇게 시시한 정당이 아니다. 지금 해야 할 일들이 산적해 있는데 국민들이 우려하시지 않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나경원, '문재인 정부 평가 토크 콘서트'에서 모두발언 (서울=연합뉴스) 하사헌 기자 =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27일 오후 국회 헌정기념관 앞 잔디마당에서 열린 파워 유튜버 초청 '파워유튜버가 평가하는 문재인 정부 전반기 성적표는?' 토크 콘서트에서 모두발언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