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맥과 갈등 그리핀 대표 '조규남'은 누구?

2019-10-15 15:26
  • 글자크기 설정

[조규남 그리핀 대표.]


전 e스포츠 감독이자 그리핀 e스포츠 대표 조규남이 그리핀 전 감독 씨맥(김대호)과 갈등이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조규남 대표에 대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김 전 감독은 15일 자신의 개인 방송에서 조 대표와의 마찰에 대해 털어놨다. 그는 "조 대표가 '번복할 생각없이 너는 무조건 잘리는 거야"라고 통보했다"고 말했다.
이에 그리핀은 감독없이 롤드컵 대회를 치르고 있다. 지난 13일 독일 베를린 베르티 뮤직홀에서 열린 롤드컵 A조 G2와 첫 경기에서는 완패했다. 이에 조 대표와 김 감독 이야기가 다시 수면으로 올라오고 있다.

조 대표는 1971년생으로 스타크래프트1 감독으로 e스포츠 업계 경력을 시작했다. Go, 슈마고, CJ엔투스 등을 이끌었다. 지난 신한은행 프로리그 2008에서는 프로리그 최초로 감독 100승을 달성한 바 있다. 통산 272전 155승 117패를 기록했다. 이후 2010년 자진사퇴 한 바 있다.

이렇게 e스포츠를 떠났던 조 대표는 지난해부터 그리핀 대표로 등장했다. 조 대표가 이끄는 그리핀은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에 승격한 뒤 정규 시즌에서 초강세를 보였고, 세 시즌 연속 결승 진출의 기염을 토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