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혁신교육지구 사업 일환, 마을강사 모집 및 교육

2019-09-16 10:50
  • 글자크기 설정

[사진=파주시제공]

경기파주시는 2020년도 파주혁신교육지구 사업 일환으로 지역 내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활동을 제공하기 위한 혁신교육지구 마을강사를 모집한다.

마을강사는 학교 교육과정 내에서 혁신교육지구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해당 분야에 전문성을 가지고 교사와 협력해 학생 교육을 담당하는 협력교사와 마을해설사를 말한다. 파주시가 올해 하반기 역량 있는 마을강사를 발굴·양성해 인력풀을 구축하면 내년부터 학교 교육과정에 마을강사를 지원하게 된다.

파주혁신교육지구 마을강사는 지역사회의 교육자원을 적극 활용하는 사업의 취지를 고려해 파주시에 거주하거나 관내 사업장을 가지고 있는 기관·단체 및 그 기관·단체에 소속돼 활동하고 있는 자에 한해 참여가 가능하다.

또한 이번에 모집하는 마을강사는 교육사업 관련 수행경험 또는 능력 있는 기관·단체 및 모집분야 관련 전공자, 유경력자, 해당 자격증 소지자에 한해 지원신청이 가능하지만 내년에는 해당분야에 전문지식이나 경력이 없어도 혁신교육지구에 많은 관심과 열정을 가진 파주시민도 가능하다. 신청자는 분야별 전문교육과정을 운영하는 파주마을대학을 통해 혁신교육지구 마을강사로 양성할 계획이다.

모집분야는 △지역전문가와 교사 간 찾아오는·찾아가는 예술협력 수업, △함께 떠나는 마을 역사학교, △DMZ생태감수성 교육, △물, 숲과 함께 노는 생태감수성 교육, △평화감수성 교육과정(오두산 전망대 연계) 등이다.

파주시는 파주혁신교육지구 마을강사 신청자에 대한 서류심사를 거쳐 10월 중 서류합격자를 선정한다.

선정된 서류합격자는 다음달 말부터 11월 중순까지 진행하는 파주마을대학을 이수 후 강의시연평가에 최종합격해야 파주혁신교육지구 사업을 위한 마을강사 인력풀에 등록되며 마을강사로 수업실시 여부는 해당 프로그램 운영하고자 하는 개별 학교의 신청·매칭을 통해 결정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