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한국, 조국 인사청문회 6일 실시키로

2019-09-04 15:04
  • 글자크기 설정

바른미래 "뒷북 논의해봐야 국회 권위 실추"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이 4일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인사청문회를 오는 6일 실시하기로 합의했다.

이인영 민주당 원내대표와 나경원 한국당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회동을 통해 이렇게 합의했다.

나 원내대표는 기자들과 만나 "민주당과 한국당은 인사청문회라는 국회에서 해야 될 책문에 대해 서로 많은 이견이 있었지만 국회 책무를 이행하는 것이 맞다는 판단으로 6일에 인사청문회를 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논란이 됐던 증인 출석과 관련, 나 원내대표는 "각자 당사자들이 논의할 것이다. 오늘 오후에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를 개최해서 관련된 의결들을 할 것"이라고 했다.

이 원내대표는 "증인을 부를 수 있는 시간이 지났다. 사실상 증인 문제는 백지 상태에서 진행될 수 있다고 한국당이 감수했다"며 "증인이 없어도 인사청문회를 하겠단 거기 때문에 저희들의 원칙은 지켰다"고 했다.

한편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는 "'버스 떠났다'는 민주당과 오락가락하는 한국당 사이에서 더이상 중재하거나 논의할 내용이 없다"며 "문재인 대통령이 조 후보자 임명강행 수순을 밟으며 국민과 국회를 능멸하고 있는 상황에서 뒷북 논의를 해봐야 국회의 권위만 더욱 실추될 뿐"이라고 했다.

오 원내대표는 "조 후보자 일가족 비리의혹은 이제 국정조사와 특별검사로 밝히는 수밖에 없다"며 "문 대통령이 임명을 강행하면 바로 국조 요구서와 특검 법안을 낼 수 있도록 관련 준비에 집중하겠다"고 했다.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오른쪽)와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4일 오후 국회 운영위원장실에서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와 관련해 회동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