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2019 다슬기 축제 앞두고 다양한 행사 ‘눈길’

2019-07-31 11:07
  • 글자크기 설정

2019년 모범병사 격려행사에 초청된 장병들[사진=철원군 제공]



철원군은 지난 3월 8일부터 철원 지역관광 활성화 및 관광객 유치를 위해 ‘철원 관광 사진 공모전’ 및 ‘철원여행 블로그 포스팅 공모전’을 시행 중이라고 밝혔다.

31일 철원군에 따르면 철원 관광 사진 공모전은 철원의 수려한 자연경관과 문화역사 명소 및 축제, 레저, 안보 등 다양한 관광자원을 발굴하기 위한 행사다. 공모전에 입상한 사진들은 각종 박람회나 블로그 등에 전시하고 게재돼 철원 관광 홍보 마케팅 및 철원 관광 붐 조성에 이바지하게 된다.

김화읍은 지난 30일에 모범병사 초청 격려행사를 진행했다. 행사 후 모범병사들에게 철원사랑 상품권을 배부하여 관내 문화체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모범장병 350여 명은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김화읍의 80여 농가에서 대민지원을 하였다. 장병들은 매년 농촌 인력의 고령화로 일손이 부족한 농가들의 인력 해소를 위하여 영농철 대민지원을 하고 있다. 또 수해 등의 농가 피해 발생 시 적극적인 대민지원으로 농가들의 큰 힘이 되고 있다.

강원도청 및 강원경영단체연합회, 강원상인현합회 등 250여 명은 30일 동송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방문했다.

이번 행사는 “오늘은 돈 쓰는 날! 돈 들고 모이자!”라는 슬로건 아래 강원도 전역에서 진행되는 소비촉진 캠페인의 하나로 이현종 철원군수 등 여러 기관의 단체장들이 동참해 외부 손님을 반겼다.

철원군 힐링 카페와 쉬리영양해물칼국수가 각각 제167호점 및 168호점 착한가게 현판식을 30일 가졌다.

착한가게 나눔 캠페인은 자영업자와 소상인이 매월 일정액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하면 가능하다. 기부한 성금은 소득세법과 법인세법에 따라 세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착한가게 현판을 제작해 준다.

2019 철원 다슬기 축제와 함께하는 철원 컵 전국 유소년 축구대회도 열린다.

31일 철원군에 따르면 오는 8월1일부터 4일까지 철원군 종합운동장 및 지역 내 축구 전용 경기장에서 전국 초·중등부 136개 팀이 참가한 가운데 열띤 경기가 펼쳐진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