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로봇은 흡입 청소와 물걸레 청소 기능을 동시에 탑재한 로봇청소기 ‘아이클레보 지니(G5)’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아이클레보 최초로 물통을 부착해 물걸레 기능을 포함시켰다. 원하는 물양을 조절해 물걸레가 마르지 않게 유지하고, 다양한 환경에 대응하는 5가지 청소모드로 실내 환경에 맞는 청소기능을 선택 할 수 있다. 자이로(Gyro) 센서로 집안 공간을 분석한 알고리즘과 17의 장애물 감지 센서로 장애물을 피해 빈틈없이 청소하며, 자동충전 및 예약청소, 음성안내 기능도 함께 탑재했다.
높이 8cm의 슬림한 디자인으로 소파나 침대 밑 청소가 쉽고, 최대 1.5cm 등반 가능한 문턱 모드로 유아용 매트와 카펫 위도 주행한다. 색상은 화이트 바디와 블랙 컬러를 조합했다.
김영재 유진로봇 영업본부장 전무는 “이번 신제품은 요술램프의 지니처럼 걱정거리인 청소를 대신 해결해 줄 수 있도록 현대인의 니즈를 반영했다”며 “1인 가구를 비롯한 모든 가정에서 필요로 하는 로봇청소기 기능을 갖추고, 가격 부담은 낮춰 더 많은 고객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유진로봇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22일부터 8월 18일까지 약 한 달 간 구매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중 아이클레보 지니 구매 시 추첨을 통해 3명에게 동일한 제품을 하나 더 증정하고, 선착순 200명에게는 세척과 살균이 가능한 3M 크린스틱 1년치를 준다. 구매 후 사용후기 작성 시 필터와 걸레를 추가 증정하고, 개인 SNS에 공유하면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