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보험협회, 보험 정보 한 곳에 모아 소비자포털 오픈

2019-07-14 12:00
  • 글자크기 설정

통합공시·보험가입조회·핵심정보 등 항목 개설

생명보험협회는 소비자에게 필요한 보험 정보를 한 곳에 모은 포털 사이트를 15일 오픈할 예정이라고 14일 밝혔다.

이 사이트는 생보협회 홈페이지와 금융감독원이 운영하는 금융소비자정보포털 파인에 산재된 각종 보험 관련 정보를 한 곳에 모았다.

△소비자정보 통합공시 △생명보험 핵심정보 △상담사례 및 어려운 보험용어·약관 제안센터 △보험가입조회 등 네 가지 항목을 통해 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소비자정보 통합공시에서는 각 보험사의 민원건수,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 불완전판매비율 등 9개 공시항목을 이미지와 차트를 활용해 확인 할 수 있다. 개별 보험사의 현황은 물론 여러 회사를 항목별로 비교해 볼 수도 있다.

생명보험 핵심정보는 보험 안내자료 등 소비자가 알아야 할 필수 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여기에는 보험웹툰과 같이 쉽게 보험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자료도 포함될 예정이다.

어려운 보험용어·약관 제안센터는 소비자가 이해하기 힘든 보험용어와 약관을 직접 제안할 수 있는 항목이다.

또 보험가입조회를 이용하면 본인의 보험가입 내역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생보협회 관계자는 "새로운 사이트에 보다 쉽게 보험을 접하고 배울 수 있는 자료를 모았다"며 "보험에 대한 소비자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함"이라고 말했다.

 

15일 오픈 예정인 소비자 포털 사이트 메인화면.[자료=생명보험협회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