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사는 1일 구로구에 위치한 NHN고도 사옥에서 NHN고도 김종승 이사와 엑스엠디 김형근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각 사의 전문분야인 쇼핑몰솔루션 사업과 패션 ERP기술의 장점을 살려 쇼핑몰 O2O(Online to Offline, 온오프라인 연계) 사업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엑스엠디는 클라우드형서비스 패션ERP&POS 전문회사로, 매입(창고)부터 매장 매출까지 관리하는 100% 웹기반 전문 ERP 프로그램을 서비스 중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NHN고도는 엑스엠디의 매장 관리 프로그램 ‘플레이샵(PLAY SHOP)'을 자사의 온라인 쇼핑몰솔루션 ‘샵바이’에 연동하여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가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데이터를 연동하여 판매할 수 있는 O2O 플랫폼을 제공하게 되며, ▲엑스엠디는 NHN고도의 ‘샵바이’ 고객 풀을 활용해 초소형 온라인 쇼핑몰까지 사업영역을 확대하게 된다.
엑스엠디 김형근 대표는 “NHN 고도와의 협약을 통해, 자사 소호 오프라인 고객사들이 간편하게 온라인 샵을 오픈하고, 온-오프 구분없이 매출/재고/고객 등에 대한 관리를 통합 할 수 있게 되어, 업무의 효율성 재고와 함께 고객사의 추가적인 매출 향상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NHN고도 이윤식 대표는 “엑스엠디와의 협약을 통해 ‘샵바이’ 고객사는 오프라인 POS 없이도 온오프라인 매장을 통합 관리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샵바이’는 물류대행, 상품보관부터 운영대행까지 온라인 영역에 대한 제한 없이 고객사 매출 상승을 이끌어낼 수 있는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도입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NHN고도는 온라인쇼핑몰 솔루션 기업으로, 대표상품인 ‘고도몰5’통해 쇼핑몰 제작, 운영, 분석, 기능 커스텀 등 전과정을 원스톱으로 지원, 현재까지 약 10만개 이상의 온라인 쇼핑몰이 창업했다. 최근에는 SNS 인플루언서 1인 마켓이나 소상공인들에게 최적화된 대중적인 쇼핑몰 솔루션 ‘샵바이’도 새롭게 런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