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밑반찬 필요없어요”…롯데마트, 반찬시장 본격 공략

2019-06-17 10:03
  • 글자크기 설정

고품질 원재료‧HACCP인증 시설로 ‘건강한 반찬’ 지향

'요리하다 요리찬' 젖갈 계란 등 반찬 카테고리 확대 예정

롯데마트 ‘요리하다 요리찬’ 밑반찬 8종 제품. [사진=롯데마트 제공]


마치 ‘엄마가 만든’ 것처럼 건강한 반찬을 모토로, 롯데마트가 반찬 시장에 본격 뛰어든다.

롯데마트는 반찬 브랜드 ‘요리하다 요리찬’을 새롭게 출시, 밀 솔루션 PB(자체브랜드) ‘요리하다(Yorihada)’의 반찬 카테고리를 본격 확대한다고 17일 밝혔다.
요리하다는 롯데마트가 1인 가구 및 맞벌이 부부 등의 증가로 HMR(가정간편식) 시장 확대를 고려해 지난 2015년 말 즐겁게 요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콘셉트의 밀 솔루션 PB 브랜드다. 

이번에 론칭한 요리찬은 요리하다의 서브 브랜드 개념으로, 국내 반찬 시장의 성장과 고객들의 수요를 고려한 반찬류 특화 브랜드다.

소비자단체인 소비자공익네트워크에 따르면, 2017년 국내 반찬 시장은 오프라인 반찬 전문점을 비롯해 온라인 배달마켓, 인터넷 반찬가게 등의 등장으로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며 2조원 규모에 달한다. 

또한 지난해 9∼10월 반찬 전문점을 이용한 경험이 있는 성인 여성 500명을 대상으로 소비자 인식조사를 한 결과, ‘주 1회 반찬 전문점을 이용한다’는 응답자가 30.0%로 가장 많았으며, 많이 사는 품목은 ‘마른 반찬류’로 20.3%를 차지했다.

특히 최근 유통 중심이 온라인으로 옮겨가고 있지만, 반찬 구매 장소로는 ‘오프라인 반찬 전문점’이 67.8%로 강세다. 반찬 선택 시 가장 중요한 요소로는 맛(36.3%)이 꼽혔고, 이어 위생 청결성(25.9%), 안전성(11.9%), 가격(9.8%) 순이었다.

롯데마트는 이를 감안해 요리하다 개발 셰프들의 레시피를 바탕으로 고품질 원재료를 사용하고 HACCP(식품안전관리기준) 인증을 받은 위생적인 시설에서 조리해, 가정에서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건강한 반찬을 추구한다.

‘요리하다 요리찬’ 8종은 △메추리알 장조림(170g) △진미채 볶음(70g) △검은콩 조림(90g) △무말랭이 무침(130g) △멸치아몬드 볶음(70g) △연근조림(110g) △마늘쫑 무침(100g) △쇠고기 장조림(140g) 등이다. 가격은 각 2980원.

롯데마트는 향후 요리하다 요리찬으로 젓갈과 계란 반찬 시리즈, 밥과 함께 비벼 먹을 수 있는 밥도둑 시리즈 등 신상품을 지속 출시해 반찬 카테고리를 늘린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