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해5도 수산물복합문화센터에‘아라꿈 도서관’ 문열어

2019-05-23 08:34
  • 글자크기 설정
워터웨이플러스와 옹진수산업협동조합은 서해5도 수산물복합문화센터(인천 서구 정서진로651)에 지역주민의 지식과 정보의 나눔터이자 소통의 장이 될 ‘아라꿈 도서관’의 개관식을 22일 개최했다

아라꿈 도서관은 KPI출판그룹(대표 노승권)을 비롯하여 관계기관 임직원 들이 기증한 어린이도서, 소설, 문화, 관광 등 다양한 분야의 도서가 비치되어 있으며, 방문객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독서문화공간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날 개관식에는 이학재 국회의원을 비롯한 K-water 인천김포권지사장, 인천서구문화원장 등 주변기관과 도서기증자 등이 참석했으며, 서해5도 수산물복합문화센터의 발전을 위해 상생협력하기로 했다.

서해5도 수산물복합문화센터 아라꿈도서관 개관식[사진=워터웨이플러스]

워터웨이플러스 서정태 사장은 “앞으로 아라꿈도서관이 지역주민과의 소통중심의 장으로 자리매김 되기를 바라며, 또한 센터공간에서 다양한 문화체험행사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옹진수산업협동조합 장천수 조합장은 “센터가 서해5도의 제철수산물을 접하고, 서구지역 문화소통의 장으로 활성화되길 기원”했다.

한편, 서해5도 수산물복합문화센터는 운영수익의 80%를 서해5도 어민에게 환원하는 사업으로, 수산물판매장에는 서해5도 어민이 제철 수산물을 직접 판매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