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신문 "김정은-푸틴, 25일 극동연방대서 정상회담"

2019-04-23 07:30
  • 글자크기 설정

"24일 전용열차로 블라디보스토크 도착…26일까지 체류할 듯"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24일 러시아 극동 블라디보스토크를 방문해 25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회담할 것이라고 러시아 유력 일간 '코메르산트'가 복수의 소식통을 인용해 2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회담은 블라디보스토크 루스키 섬의 극동연방대에서 열릴 것이며 김 위원장은 대학 내 호텔에서 묵을 것이라고 신문은 전했다.

신문은 푸틴 대통령이 25일 회담 뒤 곧바로 중국 베이징 일대일로(육·해상 실크로드) 정상포럼(26∼27일)에 참석하기 위해 출발하지만 김 위원장은 26일까지 현지에 체류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김 위원장의 전용열차는 24일 새벽 북·러 국경을 넘을 것으로 예상되며 230명의 방문단이 함께 러시아를 찾을 것이라고 신문은 덧붙였다.

북한전문매체인 NK뉴스도 이날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 루스키 섬의 극동연방대에서 지난주부터 북·러 정상회담 준비가 시작됐으며, 양국 국기도 배치됐다고 보도했다.

NK뉴스는 소식통을 인용, 극동연방대에서 지난주 수요일인 17일부터 북·러 정상회담 준비가 진행됐으며 '빌딩S'라는 이름의 종합운동장 건물에서는 북·러 양국의 국기가 함께 배치된 모습도 눈에 띄었다고 전했다

극동연방대는 러시아가 매년 9월 동방경제포럼을 여는 곳으로 한국을 비롯한 각국 정상이 찾아 푸틴 대통령과 회담한 곳이다. 문재인 대통령은 2017년에 여기서 푸틴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했다. 박근혜 전 대통령도 2016년에 이곳을 방문했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왼쪽)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그래픽=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