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온·오프라인 최고 인기 도시락은?

2019-04-17 10:01
  • 글자크기 설정

오프라인 황금왕돈까스·온라인 정성가득비빔밥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에서 도시락 매출을 분석한 결과, 오프라인 매출 1위 도시락은 황금왕돈까스로 확인됐다.

GS25가 2019년1월~3월까지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점포에서 직접 소비자가 보고 구매하는 도시락 메뉴 매출 1위는 유명 맛집 왕돈까스 콘셉트로 출시 된 황금왕돈까스다.

GS25의 모바일 주문 도시락 매출 1위 상품은 정성가득비빔밥이다. 점포 현장 판매 순위는 5위이나 주문도시락에선 독보적인 1위 판매량을 보인다.

GS25 관계자는 “제철 채소를 즐기고 싶은 고객과 나들이객의 피크닉 도시락으로 적절해 주문 구매가 높은 것”으로 분석했다.

GS25가 17일 출시한 봄나물가득&불고기비빔밥. [사진=GS리테일 제공]

GS25는 채널별 도시락 매출 분석 결과를 토대로 맛집 시리즈 서울식불고기 도시락과 제철 채소를 사용한 봄나물가득&불고기비빔밥을 출시했다.

우선, GS25는 황금왕돈까스 도시락 인기에 힘입어 지역 특색을 살린 한식 메뉴 서울식불고기 도시락을 출시했다. 불고기는 조리방법에 따라 서울식, 언양식, 광양식으로 나뉜다.

특히 서울식불고기는 뚝배기 불고기 형태로, 동봉된 GS25 전용 육수를 뚝배기에 부어 자작한 국물까지 즐길 수 있는게 특징이다. 메인 요리인 불고기와 함께 볶음김치, 햄감자볶음, 계란말이로 구성했다. 추후 서울식에 이어 언양식, 광양식 불고기 도시락도 출시될 계획이다.

아울러 GS25는 제철 채소와 나물로 구성된 봄나물가득&불고기비빔밥 도시락을 출시해 채소 비빔밥 라인업을 강화했다. 봄나물가득&불고기비빔밥은 봄 제철 나물인 세발나물과 알배기배추에 표고버섯, 당근채, 무나물을 더해 제철 나물의 건강함과 상큼한 봄 내음을 만끽할 수 있다.

큼직한 언양식불고기가 반찬으로 함께 구성돼 채소와 단백질을 고르게 섭취할 수 있도록 구성을 완성했다. 고추장과 참기름은 별도 포장으로 동봉했다. 봄나물가득&불고기비빔밥은 제철 채소를 사용하기위해 시즌상품으로 운영되며 추후 여름,가을 시즌에 맞춰 계절별 제철 나물과 채소를 사용해 변경 출시될 예정이다.

이번에 출시된 서울식불고기, 봄나물가득&불고기비빔밥은 출시기념 행사로 오는 25일까지 각각 도시락 구매 시 오뚜기진라면소컵(매운맛, 순한맛 택1) 또는 팔도김치도시락면을 구매고객께 증정한다.

권오상 GS리테일 도시락 MD는 “온-오프라인 채널의 도시락 판매 분석을 통해 맛집 시리즈 도시락과 제철 나물 도시락을 출시하게 됐다”며”GS25도시락을 구매하시는 모든 고객의 니즈를 파악해 맛과 영양, 만족감이 높은 도시락을 만들기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