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노하우를 보유한 여성 참석자의 역량을 통해 기업의 업무이슈를 해결할 기회를 제공, 구인-구직자 간 미스매칭을 극복 및 취업을 도모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지원대상은 마케팅, 디자인, 영업, 경영관리, 해외 마케팅, 고객 개발 및 관리 등 분야의 경력을 보유한 203040여성이라면 지역을 불문하고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영등포구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사전심사 및 선발과정을 통해 구인·구직자들 간의 상호 이해 부족과 검증 부족에 따른 잡 미스 매치, 지원 부재, 선발 미흡 등을 극복하는 실질적 대안이 될 것으로 보인다.
진행방식은 각 기업들이 테이블에 상주하고, 구직자가 사전 작성된 이슈해결 계획서를 지참하여 이동하는 방식으로 미팅이 진행된다.
이를 통해 채용협약이 진행되고, 이후 진행되는 피칭타임에선 채용자와 예비채용자의 발표를 통해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행사 이후엔 우먼잡매칭톤 참가자를 대상으로 사후 컨설팅을 제공한다.
영등포구 관계자는 “이번 우먼잡매칭톤을 통해 검증된 경력을 보유한 참가자와 인재를 찾는데 고민했던 기업이 서로 Win-Win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이번 해커톤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우먼잡매칭톤 문의 및 참가 신청은 우먼잡매칭톤 운영사무국 홈페이지 혹은 영등포구청 일자리경제과를 통해 진행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