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3 보선 후보자 릴레이 인터뷰] 강기윤 “탈원전정책 폐기…문재인 정권 심판 이뤄내야”

2019-03-28 19:00
  • 글자크기 설정
“창원 경제는 끝도 없이 추락하고 있다. 정부의 경제정책을 바꿔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다. 특히 탈원전 정책은 폐기해야 한다.”

4·3 국회의원 보궐선거 경남 창원성산 지역구에 출마한 강기윤 자유한국당 후보(60)는 아주경제와의 인터뷰에서 “기간 시설과 산업을 좁히는 정책으로 인해 두산중공업이 반토막이 났다. 협력업체들은 도산 위기에 놓여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강 후보는 “지금 창원은 성장 엔진에 불을 붙여야 한다. 기본적으로 제조업을 활성화해야 한다”고 강조한 뒤 “제조업이 없으면 일자리 확대도 불가능하고, 선진국으로 도약하기도 어렵다”고 피력했다.

강 후보는 이 지역에서 19대 국회의원을 지낸 만큼 누구보다도 창원을 속속들이 잘 안다고 자신하고 있다.
 

강기윤 자유한국당 4.3 국회의원 보궐선거 경남 창원성산 후보가 26일 경남 창원시 성산구 반송시장에서 시민과 악수를 나누며 얘기를 하고 있다. [이정수 기자, leejs@ajunews.com]


강 후보는 또 “미세먼지와는 아무 관계없는 무공해로 전기를 생산하고 있는 원전을 왜 없애야 하느냐”고 강하게 반박했다. 

그는 특히 더불어민주당과 정의당 후보단일화에 대해 ‘각본에 의한 연출이고 성산 주민을 우롱한 것’이라고 강하게 비판하면서 “각종 정부 정책에 대해 심판이 필요하다. 반드시 성산 주민들의 자존심을 되찾아야 한다”고 말했다. 민주-정의당 후보단일화 이후 강 후보는 여영국 단일 후보에게 다소 뒤처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는 주요 공약으로 △원자력 산업 육성 △방위산업 집적화 단지 육성 △4차 산업혁명 선도지구 육성 △대우조선해양 매각 중지 △거점형 공공 직장어린이집 지원 △반려동물 테마공원 설치 △마창대교 요금인하 △제2안민터널 조기 개통 △창원도시철도 사업 재개 등을 내걸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