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희진 부모 살해 피의자, 범행 후 카톡으로 '엄마' 행세

2019-03-21 00:00
  • 글자크기 설정

가족들 실종신고 늦어져

'청담동 주식부자' 이희진의 부모를 살해한 피의자가 범행 후 카톡으로 엄마 행세를 한 것으로 드러났다. 

지난 19일 경기남부경찰청 강력계는 피의자 김모 씨가 범행 후 이희진 모친의 행세를 했다고 전했다. 범행 현장에서 이씨 모친의 휴대전화를 갖고 나온 김씨는 이씨 가족에게 카카오톡 메시지가 오면 자신이 어머니인 것처럼 메시지를 주고받았다. 

김씨와 연락을 주고받던 이씨 동생은 어느 순간 이상함을 눈치채고 집으로 찾아갔지만, 현관문 비밀번호가 바뀌어 들어가지 못했다. 이에 카톡으로 바뀐 비밀번호를 물어본 이씨 동생은 다시 집으로 찾아갔지만 이 역시 맞지 않아 집으로 들어가지 못한다. 

결국 연락마저도 끊기자 이씨 동생은 실종 신고를 하게 된다. 

또한 김씨는 한 달간 범행을 계획한 것으로 드러났다. 공범 3명을 모집하기 위해 김씨는 지난달 초 모집 글을 인터넷에 올린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 조사에서 김씨는 "이씨 부모가 2000만 원을 갚지 않아 범행했다"고 진술했지만, 현재까지 채무 관계는 확인되지 않은 상태다.

현재 김씨는 자신의 범행을 부인하고 있다. 김씨는 "집에 침입해 피해자들을 제압하려는데 피해자들의 저항이 심했고 그때 갑자기 옆에 있던 공범 중 한 명이 남성(이 씨의 아버지)에게 둔기를 휘두르고 여성(이 씨의 어머니)의 목을 졸랐다. 우발적으로 벌어진 일이며, 나는 죽이지 않았다"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