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금공, 키르기스스탄∙아르메니아 주택금융기관과 MOU 체결

2019-03-13 11:11
  • 글자크기 설정

이정환 주택금융공사 사장(왼쪽)이 지난 12일(현지시간) 키르기스스탄 경제부 청사에서 키르기스스탄 SMC 관계자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주택금융공사 제공]

한국주택금융공사(HF)는 지난 12일(현지시간) 키르기스스탄 경제부 청사에서 키르기스스탄 경제부 산하 국책 주택금융기관 SMC와 정책모기지 운영, 유동화 증권발행 등 주택금융시장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어 주택금융공사는 오는 14일(현지시간) 아르메니아 중앙은행 산하 국책주택금융기관인 NMC를 방문해 정책모기지와 유동화 증권 발행 등에 관한 MOU를 맺을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주택금융공사와 SMC, NMC는 △정책모기지 상품 운영⋅유동화증권 발행과정⋅유동화 기초자산 관리 등 주택금융분야 전문지식 교환 △세미나⋅콘퍼런스⋅워크숍 개최 등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에서의 교류협력을 약속했다.

주택금융공사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속적으로 각 기관과의 교류협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면서 “공사는 MOU 체결기관과 초청연수, 기술지원 등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공사의 경험과 주택금융 노하우를 공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택금융공사는 2015년 필리핀을 시작으로 태국⋅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6개국 주택금융기관과 MOU를 통해 국제협력사업을 펼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