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대학생 취업성공 사관학교 1기 수료식 가져

2019-02-25 17:12
  • 글자크기 설정

[사진=광명시 제공]

경기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지난 22일 ‘대학생 취업성공 사관학교’ 1기 30명을 대상으로 수료식을 가졌다.

지난달 15~29일까지 모집한 이번 교육은 30명 모집에 88명이 지원해 취업 준비생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교육에 참가한 30명 중 중도 포기자 1명을 제외한 29명이 수료했다.

2월 11일부터 22일까지 2주(30시간)동안 진행된 이번 교육은 1주차에는 스피치리더십, 자기분석, 직무분석,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등 취업준비과정을 진행했다.

또 2주차에는 인터뷰 성공기법, 모의면접, 현장면접 등 개인별·팀별 면접 과정으로 진행됐으며, 향후 코칭데이 등을 통한 취업 연계·사후 관리를 받게 된다.

특히 1기 교육기간 중 2명이 조기 취업됐고, 20일 3개 업체가 실시한 현장면접에서 2명이 1차 면접에 통과하기도 했다.

시 관계자는 “금년부터 운영하는 취업성공 사관학교가 대학생들의 취업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며 “수료생들에게 힘찬 응원을 보내며 시는 앞으로도 청년들을 위한 일자리와 다양한 정책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적성에 맞는 직업탐색 및 취업기회를 제공하는 맞춤형 ‘청년 취업성공 사관학교’를 올해부터 상·하반기 특성화고, 청년, 대학생을 대상으로 연간 6회 실시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