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로파 데뷔’ 이강인 “대단한 일…출전할 때 팀 돕겠다”

2019-02-22 10:38
  • 글자크기 설정

[유로파리그 데뷔전을 치른 발렌시아 이강인(왼쪽). 사진=펜타 프레스 연합뉴스 제공]


스페인 프로축구 발렌시아의 기대주 이강인이 2018~2019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에 데뷔한 소감을 전했다.

이강인은 22일(한국시간) 스페인 발렌시아의 에스타디오 데 메스타야에서 열린 유로파리그 셀틱(스코틀랜드)과 32강 2차전 홈경기에서 후반 31분 교체 출전해 팀의 1-0 승리를 견인했다.
최근 1군 경기에 5경기 연속 결장했던 이강인은 이날 공격 포인트는 올리지 못했으나 약 15분 동안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발렌시아는 0-0으로 맞선 후반 25분 케빈 가메이로의 선제 결승골에 힘입어 1-0으로 앞서나갔다. 리드를 잡은 발렌시아는 후반 31분 다니엘 바스를 빼고 이강인을 교체 투입했다.

이강인은 중앙과 오른쪽 측면을 넘나들며 활발한 움직임으로 팀의 공격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이강인은 공간을 넓게 쓰는 감각적인 패스를 선보였고, 후반 38분 페널티 지역에서는 감각적인 슈팅이 상대 수비수 몸을 맞고 튕겨 나왔다. 특히 후반 추가시간 상대 골문 혼전 지역에서 결정적인 헤딩슛을 시도했으나 골키퍼의 선방에 막혀 아쉬움을 남겼다.

오랜 만에 경기에 나선 이강인은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유로파리그에서 데뷔하는 것은 대단한 일이라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이강인은 “출전할 때마다 팀을 돕고 싶고, 이기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응원해주는 팬들의 격려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강인이 활약한 발렌시아는 32강 원정 1차전에서 2-0으로 셀틱을 제압해 유리한 고지를 선점했고, 이날 승리로 1, 2차전 합계 3-0으로 압도해 16강 진출을 확정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